fomos

검색
> E-SPORTS > 취재/기획

[E3 2016]"신형 PS4는 없었다"...신작 위주 공개한 소니 컨퍼런스

최종봉2016-06-14 12:24


"소니가 E3 컨퍼런스에서 '신형 PS4를 발표할 것이다"는 루머가 돌았지만 이는 결국 루머로만 남았다.

14일 진행된 소니 E3 컨퍼런스에서는 신형 PS4 대신 신작 타이틀 위주로 공개 됐으며 오는 10월 13일 북미 시장에 론칭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VR에 집중한 모습을 보였다.

이 중 신작 타이틀의 경우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했으며 오히려 지난해 공개했던 타이틀 라인업 보다 더욱 충실히 갖춘 느낌을 줬다.
 


▲갓 오브 워


먼저 '갓 오브 워'의 최신작이 PS4로 출시된다. 기존 '갓 오브 워' 시리즈는 고정 쿼터뷰 시점에서 펼쳐지는 액션 게임이었지만 이번 작품은 3인칭 슈팅게임과 같은 시점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작진은 전편인 '갓 오브 워3'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라고 밝혔다.  

또한 공개 전 루머대로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크레토스'의 아들이 등장하는 등 지금까지 '갓 오브 워'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였다.
 


▲레지던트 이블7


'갓 오브 워' 함께 캡콤의 호러게임 '레지던트 이블7' 역시 플레이 방식에 큰 변화를 맞았다. 시리즈가 진행되며 점차 액션과 슈팅 게임에 가까워졌던 '레지던트 이블'은 시리즈의 원점인 호로 요소를 더욱 극대화 시켰으며 특히 이번 작품은 플레이스테이션VR로 즐길 수 있어 더욱 공포감을 높였다.

여기에 캡콤이 플레이스테이션VR 데모로 선보였던 '키친'이 사실은 '바이오하자드7'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파이널 판타지15 VR 익스피리언스


또 다른 플레이스테이션VR 대응 타이틀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엑스윙 VR 미션'과 '배트맨 아캄 VR' '파이날 판타지15 VR 익스피리언스' 등 굵직한 프렌차이즈 타이틀이 플레이스테이션VR로 개발 중임을 알려 충실한 라인업을 갖췄다.
 


▲$399에 출시하는 플레이스테이션VR


플레이스테이션VR은 오는 10월 13일 북미 지역에서 출시되며 가격은 $399(약 46만원)이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VR 출시 이후 연말까지 약 50여 개의 타이틀을 준비 중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깜짝 게스트도 등장했다. '메탈기어 솔리드' 등을 개발했던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가 자신의 신작 타이틀인 '데스 스탠딩'을 첫 공개해 많은 환호를 받았다. 아직 게임의 장르와 출시일에 대해서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짧은 영상을 통해 뛰어난 그래픽과 묘사를 보여주고 있어 많은 기대감을 불러왔다.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


이 외에도 서커펀치가 개발중인 오픈월드 기반의 '스파이더맨'과 퀀틱드림의 어드벤처게임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즈' 등 주요 게임사들의 신작이 대거 공개되는 한편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라스트 가디언'의 출시를 오는 10월 25일로 발표해 소니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양과 질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다음은 이날 공개됐던 주요 타이틀의 스크린샷이다.

▶신작 갓 오브 워
 







▶호라이즌 제로 돈
 








▶데이즈 곤
 





▶데스스탠딩
 





▶라스트 가디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즈






▶스파이더맨
 








▶VR타이틀
 






한편, 소니는 이번 E3 컨퍼런스에서 신형 PS4에 대해 발표하지 않았지만 개발 중임을 시인해 향후 진행될 게임쇼 혹은 별도의 자리를 통해 공개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육군 신형 텐트

고영태 쫒아가는 여기자들

해병대식 얼차려

은근 과소평가 받는 천재 뮤지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