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취재/기획

[E3 2016]MS 컨퍼런스, "엑스박스원 독점 타이틀 윈10과 함께 간다"

최종봉2016-06-14 03:41


마이크로소프트는 14일부터 펼쳐질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엑스포 E3에 앞서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번 신작 라인업 발표에서는 TPS게임 '기어즈 오브 워4'와 오픈 월드 레이싱게임 '포르자 호라이즌3'가 공개됐으며 엑스박스원과 함께 윈도우10으로 각각 10월과 9월 27일에 출시된다.

특히, 지금까지 엑스박스원 독점으로 출시됐던 타이틀 대부분이 윈도우10으로도 출시를 발표해 사실상 엑스박스원과 윈도우10의 연결고리는 더욱 단단해질 예정이다.
 

▲기어즈 오브 워4
 
이를 위해 '포르자 호라이즌3'의 경우 엑스박스원과 PC와의 자연스러운 크로스플레이를 강조했으며 '마인크래프트' 역시 PC와 콘솔은 물론 스마트 기기와의 크로스 플레이까지 지원하는 등 플랫폼 간 경계가 허물어졌다.
 

▲포르자 호라이즌3
 
마이크로소프트는 E3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게임 환경과 함께 지속적인 신작 타이틀과 선행 콘텐츠 제공 등을 강점으로 소개했다.
 
먼저 SF 슈팅게임 '리코어'가 오는 9월 13일 발매된다. 소개 영상에서는 주인공과 함께 다니는 기계 펫과 상호작용을 엿볼 수 있었으며 플랫포머 장르의 게임과 같이 발판을 뛰어넘고 총을 쏘는 등 액션에 초점을 맞춘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리코어
 
이와 함께 '림보' 제작자의 신작인 '인사이드'가 오는 29일 출시 예정이며 FPS게임 '바이오쇼크'를 개발했던 제작진들의 신작 '위 해피 퓨'가 엑스박스원 선행 독점으로 7월 26일 만나 볼 수 있다.

또, '헤일로'의 세계관에 RTS 장르를 결합한 '헤일로 워즈2'가 공개됐으며 오는 2017년 2월 21일 엑스박스원과 윈도우 10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헤일로 워즈2
 
이 외에도 '철권7'의 오는 2017년 초 출시 예정이며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유저에게는 '철권 태그 토너먼트2'가 무료로 제공된다.

다음은 이날 공개됐던 주요 작품의 스크린샷이다.

▶기어즈 오브 워4
 




▶포르자 호라이즌3
 




▶리코어
 




▶철권7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신작 타이틀의 라인업과 함께 기존 엑스박스원의 부피를 40% 줄인 엑스박스원S와 차기 엑스박스원 모델인 프로젝트 '스코피오'를 발표했다. 스코피오는 오는 2017년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발매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국산느와르

우크라이나 남자가 평가한 우크라이나 vs 한국 여자

1화 방송후 바로 폐지당한 예능

쯔위의 돌리는 스킬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