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취재/기획

[E3 2016]"트레일러만으로 압도..E3 분위기 띄운 EA플레이 컨퍼런스"

최종봉2016-06-13 07:03


EA는 오는 14일부터 미국 LA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대 게임쇼 E3를 앞두고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는 EA플레이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미국 LA와 영국 런던을 오가는 방식으로 진행 됐으며 유투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됐다. LA에서는 앤드류 윌슨 EA 대표가, 영국 런던에서는 피터 무어 EA 부사장이 행사를 맡았다.
   
EA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자사의 신작 타이틀의 트레일러를 대거 공개했다. 공개된 트레일러 모두 뛰어난 완성도로 제작돼 기대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본격적으로 진행될 E3에 앞서 게임 축제 분위기를 확실하게 띄웠다.  


▲앤드류 윌슨 EA 대표
 
앤드류 윌슨 대표는 먼저 EA의 신작 타이틀인 '타이탄폴2'를 공개했다. '타이탄폴2'은 거대 이족 보행 병기 '타이탄'을 이용해 전투를 펼치는 SF TPS 게임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에서 빠졌던 스토리 모드가 탑재될 예정이며 인공지능을 갖춘 '타이탄'과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는다. 특히 멀티 플레이만 제공돼 세계관을 알 수 없었던 전작과 달리 '타이탄폴' 세계관을 자세히 알 수 있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타이탄폴2
 
EA는 '타이탄폴2'을 오는 10월 28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향후 진행될 '타이탄폴2'의 멀티 플레이 베타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타이탄폴2'와 함께 EA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슈팅게임 '배틀필드1'의 실제 멀티 플레이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담은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배틀필드1'의 뛰어난 그래픽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치열한 1차 세계대전의 전장을 정밀하게 담았다.
 

▲배틀필드1
 
EA플레이 컨퍼런스에서는 신작 게임에 대한 소식의 공개와 함께 깜짝 놀랄만한 게스트도 등장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을 맡고 있는 조세 무리뉴가 현장에 등장했으며 '피파17'에 등장할 것을 알렸다.
 
'피파17'에서는 EPL(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 중인 감독을 게임에 구현했으며 선수가 골을 넣을 때 감독과 함께 껴안는 등의 세레모니 역시 구현했다. 또한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일종의 스토리 모드로 보이는 '저니' 모드를 공개됐다. 이번 스토리 모드에서는 알렉스 헌터라는 가상의 선수가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EPL로 진출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EA플레이 컨퍼런스에 등장한 조세 무리뉴 감독
 
이 외에도 EA플레이에서는 자사의 새로운 IP 타이틀인 'FE'와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최신작인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를 공개했다.
 
'FE'는 탐험과 관계에 초점을 맞춘 어드벤처 게임으로 노래를 통해 숲 속 생물들과 교감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투 부분에서 역시 숲 속 생물과 교감을 통해 적을 물리치며 나무 사이를 뛰어다니는 등 몽환적인 그래픽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FE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의 경우 전작인 '매스 이펙트3' 세계관 이후 수 백 년 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제작자는 "전혀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개발 중으로 보여지는 '스타워즈'의 게임 영상도 짧게 공개됐다. 이번 신작에서는 새로운 주인공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게임의 부제와 출시일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작 '스타워즈'
 
다음은 이날 공개됐던 주요 트레일러와 스크린샷이다.
*기사 본문에는 영상이 포함돼 있습니다.

▶타이탄폴2
 





▶배틀필드1
 


▶피파17
 




▶FE
 






▶매스이펙트 안드로메다
 





▶ 신작 스타워즈
 


한편, 유투브로 생중계 된 EA플레이는 10만~13만 명의 인원이 시청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친오빠역에 충실하지 못한 연기자

무한도전 멤버들 10년 전후

새차받고 3분만에 사고난분 근황

요즘 여대생들 복장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