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ASL] 박상현, 김성대에 2대1 역전승...데뷔 첫 8강 진출

김기자2020-03-22 20:40

'초심저그' 박상현이 김성대를 꺾고 처음으로 ASL 8강에 진출했다. 

박상현은 22일 오후 송파구 롯데월드 내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ASL 시즌9 16강 C조 승자전서 김성대에 2대1로 역전승을 거두고 조1위로 8강에 합류했다. 

김성대가 첫 세트를 가져왔다. 손경훈과의 첫 경기서 장기전 끝에 승리한 김성대는 '매치 포인트'에서 열린 박상현과의 1세트서는 앞마당 멀티 이후 박상현의 저글링 견제를 막아냈다. 스파이어에서 뮤탈리스크를 생산한 김성대는 공중전서 승리하며 1대0으로 앞서나갔다. 

박상현은 '네오 실피드'에서 이어진 2세트 초반 9드론 저글링에 앞마당 멀티서 자원을 캐고 있던 드론과 저글링이 죽고 말았다. 김성대가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지만 앞마당 멀티 대신 5시에 해처리를 건설한 게 독이 되고 말았다. 

김성대의 몰래 멀티를 찾아낸 박상현은 저글링으로 해처리를 공격했다. 본진에는 뮤탈리스크와 저글링을 생산하며 복구를 마친 상황. 후반 들어 역전에 성공한 박상현은 뮤탈리스크를 앞세워 1가스로 운영하던 김성대의 본진의 드론을 초토화시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박상현은 '폴리포이드'에서 열린 3세트 초반 김성대의 저글링 올인 플레이에 앞마당 멀티가 파괴됐다. 스파이어에서 뮤탈리스크와 스커지를 모은 박상현은 역습을 시도해 김성대의 병력을 잡아내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 ASL 시즌9
◆ 16강 C조 

1경기 호라이즌 달기지 김성대(저, 10시) 승 vs 패 손경훈(프, 12시)
2경기 호라이즌 달기지 박상현(저, 6시) 승 vs 패 김민철(저, 10시)
승자전 김성대 1대2 박상현 
1세트 매치 포인트 김성대(저, 1시) 승 vs 패 박상현(저, 7시)
2세트 네오 실피드 김성대(저, 8시) 패 vs 승 박상현(저, 12시)
3세트 폴리포이드  김성대(저, 11시) 패 vs 승 박상현(저, 1시)

*이미지=아프리카TV 방송.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