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승강전] APK, 한화생명 2대1 꺾고 승자전 진출

김기자2019-09-09 16:28

APK 프린스가 2020 LCK 스프링 승격강등전서 한화생명을 꺾고 승자전에 올라갔다. 

APK는 9일 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0 LCK 스프링 승격강등전 1경기서 한화생명에 2대1로 승리했다. APK는 10일 벌어질 예정인 승자전서 진에어 그린윙스와 팀 다이나믹스 승리 팀을 상대로 LCK 승격에 도전한다. 한화생명은 패자전으로 내려갔다. 

1세트 바텀에서 '카카오' 이병권의 그라가스 갱킹으로 퍼스트 블러드를 기록한 APK는 탑에서는 '익쑤' 전익수의 일라오이가 갱킹으로 '소환' 김준영의 모데카이저를 처치했다. 11분 바텀에서 연계 플레이로 '키' 김한기의 노틸러스를 정리한 APK는 미드 전투서도 '보노' 김기범의 엘리스를 잡았다. 

오브젝트 싸움서도 한화생명을 압도한 APK는 17분 전령을 가져갔지만, 2명이 죽는 피해를 입었다. 상대 미드 1차 포탑을 철거한 APK는 22분 정글서 '카카오'의 그라가스가 '보노'의 엘리스를 잡아냈다. 바텀서는 '소환'의 모데카이저를 잡은 APK는 한화생명 '템트' 강명구의 키아나를 막지 못하고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APK는 30분 바론을 가져온 뒤 이어진 교전서 대승을 거뒀다. 34분 상대 바텀 포탑을 밀어낸 APK는 장로 드래곤 얻었고 밀고 들어가 상대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터트리며 1대0으로 앞서나갔다. 

한화생명은 2세트 미드 강가서 '키' 김한기의 쓰레쉬가 '커버' 김주언의 키아나를 잡아냈다. 16분 벌어진 탑 전투서도 이득을 챙긴 한화생명은 '소환'의 블라디미르가 사이드에서 계속 압박했다. 18분 만에 APK의 미드 2차 포탑을 철거한 한화생명은 23분 미드에서 벌어진 전투서 킬을 추가했다. 

28분 대지 드래곤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 승리한 한화생명은 바론까지 가져오며 승기를 잡았다. 32분 APK의 미드와 바텀 억제기를 밀어낸 한화생명은 상대 본진에서 벌어진 전투서 승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APK는 3세트 바텀 정글에서 벌어진 전투서 '트리거' 김의주의 자야가 '키' 김한기의 파이크를 잡고 퍼스트 블러드를 기록했다. '카카오'의 엘리스가 활약하며 탑과 바텀에서 킬을 추가한 APK는 19분 미드 다이브로 킬을 추가했다.  

대지 드래곤 2개를 가져온 APK는 '익쑤'의 뽀삐가 바텀 1차 포탑을 파괴했다. 23분 상대 탑 정글서도 뽀삐가 활약하며 '템트'의 르블랑을 정리한 APK는 바론을 여유있게 가져왔다. 25분 한화생명의 미드 3차 포탑과 억제기를 밀어낸 APK는 '트리거'의 자야가 '보노'의 신짜오를 잡았다. 그대로 밀고 들어간 APK가 한화생명의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터트리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종로 ㅣ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