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GSL] 더스트 이재선, 주성욱 2대1 꺾고 16강 '돌풍'

김기자2017-01-04 20:43


더스트 게이밍 이재선이 2017년 GSL 시즌1 첫 번째 코드S 16강에 올라간 선수가 됐다. 

이재선은 4일 오후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GSL 시즌1 코드S 32강 A조 승자전서 주성욱에 2대1로 역전승을 거두고 조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이재선이 GSL 코드S 16강에 오른 것은 지난 해 벌어진 시즌2 이후 두 번째다. 

첫 경기서 황규석에 2대1로 역전승을 거두고 승자전에 올라온 주성욱은 '돌개바람'에서 벌어진 1세트 초반 빠르게 앞마당 멀티를 가져간 뒤 5관문 빌드를 준비했다. 상대 본진에 차원분광기에서 소환된 다수 사도로 건설로봇 21기를 파괴한 주성욱은 수비하던 해병을 정리하고 승리를 따냈다. 

하지만 이재선은 '에코'에서 벌어진 2세트 초반 땅거미 지뢰 드롭으로 주성욱의 앞마당 탐사정을 다수 잡아냈다. 양방향 공격으로 흔들기를 시도한 이재선은 상대 3시 멀티 공략에는 실패했지만 본진에 떨궈진 해병과 불곰이 주성욱의 넥서스와 주요 건물을 초토화시켰고, 앞마당 멀티에도 큰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승기를 잡은 이재선은 9시 멀티에 공격을 들어온 상대 병력에 건설로봇 40기가 잡히는 피해를 입었지만 가까스로 병력 정리에 성공하며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이재선은 '바니연구소'에서 열린 3세트 초반 1-1-1 빌드 이후 해방선을 생산한 뒤 주성욱의 자원 채취를 방해했다. 이어 해병과 공성전차 찌르기로 탐사정 13기를 잡아낸 이재선은 해병을 태운 의료선 견제로 상대 탐사정을 추가로 잡아냈다. 

경기 중반 주성욱의 올인성 러시를 막아낸 이재선은 항복 선언을 받아내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 GSL 시즌1 32강 A조 
1경기 주성욱(프) 2대1 황규석(테)
2경기 이재선(테) 2대0 이병렬(저)
승자전 주성욱(프) 1대2 이재선(테)
1세트 돌개바람 주성욱(프, 1시) 승 vs 패 이재선(테, 1시)
2세트 에코 주성욱(프, 5시) 패 vs 승 이재선(테, 11시)
3세트 바니연구소 주성욱(프, 12시) 패 vs 승 이재선(테, 6시)

강남 |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