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히어로즈

뛸 무대 잃은 젠지 HotS팀, 공식 해체…"커리어 지원 아끼지 않겠다"

이한빛2018-12-21 20:29

젠지가 공식적으로 히어로즈 팀을 해체한다.

21일 오후 젠지는 공식 SNS을 통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팀이 해체하게 됐다고 전했다. 젠지 히어로즈 팀은 2017 GCWC, 2018 미드 시즌 난투, 2018 HGC 파이널 우승을 차지한 히어로즈 최강의 팀이다. 하지만 블리자드가 HGC를 폐지한다고 밝힘에 따라 이들의 향방에 대해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었다.

젠지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젠지 HotS팀에 대하여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며, 리그의 폐지에 대해 진심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젠지는 HotS팀을 해체하지만 선수들을 위해 코칭 스태프로 성장할 수 있는 훈련 및 인턴십 기회, 젠지 스트리머로서의 활동기회, e스포츠 사업 전문가로서의 성장 등 커리어 개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 젠지는 현재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차후 결정되는 사안들에 대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13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개발팀 축소 및 타 부서 이전 소식과 함께 HGC를 폐지한다고 밝혔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