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스타1

'이영호-김윤중 불참', ASL 시즌7 와카전, 20일 진행

김기자2018-12-20 09:36

ASL 시즌7 시드권을 건 와일드카드전이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20일 오후 7시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 7(이하 ASL 시즌 7)'의 와일드카드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일드카드전은 지난 ASL 시즌6에서 시즌7 시드권을 부여받은 상위 4명의 선수 중 2명의 결원이 발생함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

와일드카드전에 출전하는 선수는 지난 ASL 시즌6에서 8강에 올랐던 정윤종, 조기석, 김성대, 변현제 등 총 4명이다. 와일드카드전에서 승리한 2명의 선수는 ASL 시즌6 우승자인 김정우와 3위를 차지한 김성현과 함께 24강을 치르지 않고 16강부터 경기를 치르게 된다.

1경기에는 정윤종과 조기석이 맞붙는다. 두 선수는 얼마 전 있었던 ‘2018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2’ 4강 무대에서 만나 조기석이 정윤종을 세트스코어 4대 3으로 제압하며 결승에 진출한 바 있다. 아쉽게 패배했던 정윤종이 이번 경기를 통해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2경기에서는 김성대와 변현제의 대결이 예고되어 있다. 양 선수 모두 최근 최고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두 선수 간의 경기 결과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ASL 시즌6 상위 4명의 선수 중 시즌7에 참여하지 못하는 2명의 선수는 이영호와 김윤중이다. 이영호는 '손목부상', 김윤중은 '군입대'를 사유로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

ASL 시즌7 와일드카드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SL 공식방송국(http://afreecatv.com/afstar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