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스타크래프트2

[네이션 워즈 시즌4] 한국, 이신형 활약 속에 폴란드 꺾고 우승

김기자2017-01-22 11:54


한국이 스타크래프트2 최대 국가 대항전인 네이션 워즈 시즌4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신형, 주성욱, 김유진으로 구성된 한국은 22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O게이밍 스튜디오에서 열린 네이션 워즈 시즌4 결승전서 이신형의 활약으로 폴란드를 5대4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팀 리퀴드 'TLO' 다리오 빈쉬, 'HeRoMaRinE' 가브리엘 세가트, 'ShoWTimE' 토비아스 시버의 독일과의 4강전서 선봉으로 나선 진에어 김유진이 토비아스의 초반 추적자와 사도 견제에 피해가 누적되며 경기를 내준 한국은 곧바로 출전한 이신형이 올킬을 기록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블리즈컨서 돌풍을 일으켰던 'Elazer'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 'Nerchio' 아서 블로흐, 팀 리퀴드 'MaNa' 그레고리 코민츠로 구성된 폴란드를 상대로 한국은 초반 주성욱이 3킬을 기록하며 쉽게 경기를 끝내는 듯 했지만 'Nerchio' 아서에게 4킬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다. 

하지만 위기 상황서 출전한 이신형이 '에코'에서 벌어진 아서와의 8세트와 '만발의정원'에서 이어진 미콜라이와의 마지막 경기서 승리하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번 우승을 차지하는데 주역이 된 이신형은 8승 3패를 기록하며 다승 6위를 기록했다. 캐나다 대표로 나선 팀 엑스퍼트 'Scarlett' 사샤 호스틴이 11승 2패로 11승 4패의 'Nerchio' 아서 블로흐와 함께 공동 다승왕에 올랐다. 

한편 한국은 1만5천달러(한화 약 1,760만원)를 획득했다. 

▶ 네이션 워즈 시즌4 
◆ 4강전 한국 4대1 독일 
◆ 결승전 한국 5대4 폴란드

*이미지 캡처=프랑스 O게이밍 방송.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