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스타크래프트2

[네이션 워즈] '주성욱 올킬' 한국, 노르웨이 꺾고 4강

김기자2017-01-08 15:09


주성욱이 올킬을 기록한 한국이 노르웨이를 꺾고 네이션워즈 4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8일 새벽 온라인으로 벌어진 스타크래프트2 국가 대항전 네이션워즈 시즌4 8강전서 노르웨이를 4대0으로 제압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Scarlett' 사샤 호스틴에게 3킬을 내주며 캐나다에게 1대4로 패한 한국은 패자 결승서 이신형과 변현우가 각각 2킬을 기록하는 활약 속에 브라질을 4대1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팀 리퀴드 'Snute' 얀스 아스가르드가 속한 노르웨이를 만난 한국은 주성욱이 선봉으로 출전해서 4대0으로 승리를 만들어냈다. 주성욱은 루츠 게이밍 'SolO' 토비아스 글레네와 'Scythe' 스테인 엔슨을 꺾었고, 얀스와의 2연전서도 모두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4강전서 멕시코를 꺾고 올라온 독일과 경기를 치르게 됐다. 독일에는 지난 WCS 글로벌 파이널서 변현우를 제압했던 아르마 팀 소속 'ShoWTimE' 토비아스 시버, 팀 리퀴드 'TLO' 다리오 빈쉬 등이 속해있다. 

반대 쪽에서는 폴란드가 네덜란드를 4대0, 캐나다가 미국을 4대2로 제압하고 4강에 합류했다. 4강전은 오는 22일에 진행되며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O'Gaming TV 스튜디오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네이션워즈 우승팀은 상금 1만5천달러(한화 약 1,800만원), 준우승팀 상금은 7,500달러(한화 약 900만원)가 걸려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