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오피셜]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 5년간 몸담은 G2와 계약 종료

이한빛2020-11-18 06:30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가 G2 e스포츠를 떠난다.

18일(한국시각) 유럽의 G2 e스포츠는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가 팀을 떠난다고 발표했다. 2015년 6월 G2에 합류한 후 만 5년 6개월 동안 몸담았던 팀을 떠나게 된 것.

'퍽즈'는 2015 EU LCS 서머부터 2020 롤드컵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대표하는 선수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퍽즈'는 G2의 선봉장으로서 8번의 지역 리그 우승과 1번의 MSI 우승, 1번의 롤드컵 준우승을 차지했다. 포지션을 미드 라이너에서 원거리 딜러로 바꿨음에도 여전히 G2를 세계 대회 레벨에 맞는 팀으로 유지시키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G2란 둥지를 떠난 '퍽즈'는 2021 시즌에 북미의 클라우드 나인(C9)에서 활동할 것으로 보인다. C9는 '2021 시즌 예상되는 로스터' 명단의 미드 라이너로 '퍽즈'의 이름을 올렸던 것. 이대로 이적이 진행된다면 '퍽즈'는 이전 G2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원거리 딜러 '즈벤' 제스퍼 스베닝슨과 함께 하게 된다.

G2의 오너인 '오셀롯' 카를로스 산티아고는 "'퍽즈'는 미드 라이너다. 그는 국제적인 성공을 위해 스포트라이트 받는 것을 희생했음에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제 그는 본래의 자리로 돌아간다. 그를 상대하는 모든 팀들은 준비해야 할 것"이라며 작별 인사를 전했다.

*이미지 출처=LoL e스포츠 플리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