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 PSG, LPL 4번 시드 LGD 격파...1일차 최대 이변 연출

이한빛2020-09-25 21:08

LGD: 랑싱(볼리베어)-피넛(릴리아)-시예(루시안)-크레이머(애쉬)-마크(브라움)
PSG: 하나비(오른)-콩유에(그레이브즈)-유니보이(오리아나)-디(진)-카이윙(라칸)

25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플레이-인 1라운드 1일차 4경기에서 PSG 탈론이 LGD 게이밍을 무력으로 쓰러트리며 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두 팀은 신중하게 라인전에 임했고, 10분경 오른-릴리아의 탑 다이브로 LGD가 선취점을 따냈다. LGD가 협곡의 전령를 모두 가져가면서 17분에 미드 2차 타워 체력을 대량 깎아내며 운영에 힘을 실었다. PSG는 18분경 '시예' 루시안을 처치하고 바다 드래곤을 사냥함으로써 맞대응 했다.

24분경 PSG는 드래곤 뒤로 돌아 '크레이머' 애쉬를 잡아냈고, 추가로 4킬과 드래곤을 추가하면서 킬 스코어를 7:1까지 벌렸다. PSG는 27분경 에이스와 함께 바론 버프 획득에 성공해 확실한 역전에 성공했다. 바다 드래곤 영혼까지 가져간 PSG는 바텀 억제기를 파괴해 승기 굳히기에 나섰다.

PSG는 34분경 두 번째 바론과 함께 LGD의 챔피언 셋을 처치하며 결정타를 날렸다. 방어 병력이 모자란 LGD는 바론 버프를 두르고 몰려오는 PSG의 챔피언을 막아낼 수 없었고, 결국 넥서스를 내주고 말았다.

◆2020 롤드컵 플레이-인
▶1라운드 1일차
-1경기 MAD 승 vs 패 INTZ
-2경기 PSG 승 vs 패 R7
-3경기 LGC 승 vs 패 INTZ
-4경기 LGD 패 vs 승 PSG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