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오피셜] VCS, 롤드컵 불참 ...LCK 3번 시드 그룹 스테이지 직행

김기자2020-09-01 21:09

베트남 리그(VCS) 팀이 최종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불참한다. 2020 롤드컵은 24개 팀이 아닌 22개 팀으로 대회를 진행하며 LCK 3번 시드 팀은 플레이-인이 아닌 그룹 스테이지부터 시작하게 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달 초에 우리는 롤드컵 계획을 공유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여행 제한으로 인해 베트남 2개 팀은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없게 됐다"며 "우리는 몇 주 동안 VCS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모든 옵션을 살펴봤지만, 현재 상황을 고려해 올해는 베트남 팀을 제외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 내년에 그들을 다시 만나길 기대한다. 베트남이 롤드컵 우승을 가져가기 위해 열정적인 걸 알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롤드컵은 24개 팀이 아닌 22개 팀으로 진행한다. 다만 플레이-인은 12개 팀이 아닌 10개 팀이 참여해 경쟁을 치른다. 이번 플레이-인은 10개 팀이 5개 팀씩 2개 조로 나뉜다. 각 조 1위가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며 최하위 팀은 탈락한다. 각 조 3, 4위가 대결을 펼쳐 승리하는 팀이 다른 조 2위와 5전 3선승제로 경기를 치르며 승리 팀이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한다. 
또한 플레이-인부터 시작해야 했던 LCK 3번 시드도 그룹 스테이지로 자동 진출한다. 라이엇게임즈는 "플레이-인서 짝수 팀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한 팀을 그룹 스테이지로 자동 진출시켜야했다"며 "그 결과 과거 국제 대회와 지역 성과를 평가한 후 LCK 3번 시드가 그룹 스테이지에 올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9일 지역 선발전을 통해 선정되는 LCK 3번 시드 팀은 시간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세계 무대에 서기 위해 큰 노력을 쏟았던 두 팀이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큰 아쉬움을 느낀다"며 "이 두 팀에게는 실제 대회 참가 시와 동일하게 상금을 분배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