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LCK] PO 끈 놓지 않은 kt, 설해원 2대0 잡아라

김기자2020-08-14 09:14

LCK 서머 플레이오프 진출에 희망을 걸고 있는 kt 롤스터가 14연패 중인 설해원 프린스를 만난다. 

kt는 14일 오후 서울 롤파크에서 벌어질 예정인 LCK 서머 2라운드서 설해원과 대결한다. 지난 젠지와의 경기서 1대2로 패한 kt는 시즌 6승 9패(-6)로 6위에 머물러있다. 플레이오프 진출권인 5위 아프리카 프릭스(8승 7패, +1)과는 2경기 차다. 

각 팀별로 3경기씩 남겨둔 가운데 kt는 플레이오프 탈락이 확정된 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진출 가능성이 높은 것도 아니다. kt가 플레이오프에 올라가기 위해선 15일 아프리카와 대결하는 샌드박스 게이밍의 도움이 필수적이다. 

샌드박스가 아프리카에 최소 2대1로 승리하고 kt는 설해원, 아프리카(20일)와의 경기서 최대한 세트 승수를 쌓으면서 이기면 마지막 경기 결과(kt vs 담원, 아프리카 vs 젠지)에 따라 뒤집기도 가능하다.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하지만, kt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해선 설해원과의 이날 경기서 최소 2대0으로 승리해야 한다. 1라운드서 설해원에 2대0으로 승리한 kt는 최근 '스맵' 송경호와 '말랑' 김근성 듀오가 솔로랭크 뿐만 아니라 대회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건 긍정적인 부분이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