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PL 플레이오프] '몰' 조이 화력 앞세운 V5, 펀플러스에 1세트 승리

이한빛2020-08-13 18:53

V5: 비우비우(레넥톤)-웨이웨이(세트)-몰(조이)-샘디(세나)-피피갓(레오나)
펀플러스: 김군(볼리베어)-티엔(릴리아)-도인비(카르마)-Lwx(칼리스타)-크리스프(노틸러스)

V5가 첫 세트부터 펀플러스를 잡아내며 기세를 끌어 올렸다.

13일 상하이에서 진행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이하 LPL) 서머'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 1세트에서 빅토리 파이브(이하 V5)가 펀플러스 피닉스를 제압하고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펀플러스는 바텀에서 선취점을 따내고 추가킬을 통해 스노우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근소한 우위를 바탕으로 협곡의 전령 사냥에 나선 펀플러스는 V5에게 오브젝트를 뺏겼고, 10분에 '몰' 조이가 '크리스프' 노틸러스를 솔로킬 내면서 V5의 거센 추격을 받았다.

17분경 드래곤 부근 한타에서 일방적으로 3킬을 쓸어담으며 펀플러스를 넘어섰다. '몰' 조이가 데스 없이 킬과 어시스트를 챙겼고, 펀플러스는 적의 막강한 대미지 기대치 때문에 섣불리 교전을 걸지 못했다. V5는 이점을 살려서 인원을 분배, 포탑을 하나씩 제거하며 골드 격차를 벌렸다. 23분경 '피피갓' 레오나가 펀플러스의 어그로를 끄는 동안 V5 본대가 적 챔피언에게 일방적으로 대미지를 퍼부어 데스 없는 4킬을 올렸다.

V5가 3번째 드래곤을 차지하기 위해 뭉치고 펀플러스가 이를 막기 위해 모여들자 다시 한타가 발생했다. 펀플러스는 체력을 대폭 깎는데 성공했지만 결국 '웨이웨이' 세트를 제외하면 킬을 만들어 내지 못했고 도리어 역공을 당하고 말았다. V5는 에이스를 기록했고 그대로 넥서스를 무너뜨리고 세트 스코어 1:0으로 앞서 나갔다.

*이미지 출처=LPL 생방송 캡쳐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