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사냥개처럼 무서운 오공' T1, 다이나믹스에 1세트 승리

이한빛2020-08-09 17:35

다이나믹스: 이재원(제이스)-김규석(자르반 4세)-이성혁(르블랑)-서대길(케이틀린)-김도엽(럭스)
T1: 김창동(오공)-문우찬(올라프)-이주현(신드라)-박진성(이즈리얼)-이상호(카르마)

9일 서울 롤파크에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8주 4일차 1경기 1세트에서 T1이 팀 다이나믹스를 상대로 승리를 따냈다.

T1은 경기 초반 전 라인에 걸쳐 다이나믹스의 챔피언들을 상대로 일방적으로 대미지를 넣어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갔다. 다이나믹스가 이주현의 신드라를 노렸지만 이주현은 적군 와해로 적 챔피언들을 밀어내고 생존했다. T1은 다이나믹스와 킬을 주고 받는 와중에 드래곤 스택과 포탑 선취점을 통해 근소한 우위를 점했다.

19분경 다이나믹스는 바다 드래곤을 사냥해 T1의 드래곤 3스택을 막았지만 럭스와 제이스를 내줘야 했다. 25분경 다이나믹스는 카르마를 끊은 후 꿀열매로 체력을 회복, 드래곤 스택을 맞추며 T1을 추격했다. 다이나믹스의 공세를 흘려내고 역공 태세를 취한 T1은 미드 1차 포탑을 무너뜨리고 활동 영역을 넓혔다.

T1은 6번째 드래곤이 나오는 36분경 견제를 위해 다가오는 다이나믹스의 핵심인 케이틀린을 잘라내는데 성공했다. 적 챔피언의 체력을 대폭 깎은 T1이 바론까지 사냥하면서 경기 흐름은 T1 쪽으로 급격하게 기울었다. T1은 39분에 넥서스를 무너뜨리고 1세트를 승리했다.

종로│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사진=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