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오버워치

오버워치, 3주간 '2020 하계 스포츠 대회' 진행

김기자2020-08-05 14:29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여름철 대표 게임 내 이벤트인 ‘2020 하계 스포츠 대회’를 금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은 하계 스포츠 대회는 5종의 신규 전설 스킨 도입 외에도 해당 이벤트를 상징하는 난투인 ‘루시우볼’에 큰 변화를 줬다.

먼저, 해상 구조대 파라, 열대 바티스트, 페스카른 브리기테, 공수도 둠피스트, 파도타기 에코 등 하계 스포츠 대회를 테마로 제작된 5가지 전설 스킨이 새롭게 추가된다. 여기에 신규 영웅 스킨, 하이라이트 연출, 감정 표현, 승리 포즈, 플레이어 아이콘 등 소유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이벤트 전용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과거 획득하지 못한 지난 대회 수집품도 전리품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주 새로운 보상을 지급하는 ‘주간 챌린지’도 병행한다. 기간 중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 이상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3경기 승리), 스프레이(6경기), 영웅 스킨(9경기) 등 특별 수집품을 지급한다. 보상은 매주 변경되며, 영웅 스킨을 기준으로 1주차에는 ‘유니언 잭 트레이서’, 2주차와 3주차에는 ‘모래성 바스티온’과 ‘아이스크림 오리사’를 각각 제공한다.

한층 새로워진 이벤트 전용 난투인 ‘루시우볼’도 주목하자. 작년과 비교해 루시우의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밀치기와 타격 범위 및 이동 속도 증가, 콜드게임(한 팀이 5점 이상 앞서면 경기 종료) 적용 등의 업데이트를 거쳐 새롭게 탄생됐다.

여기에 ‘루시우볼 리믹스’도 새롭게 추가된다. 한층 빠르고 정신없으며, 여러 개의 공이 등장하는 신규 게임 모드다. 경기 중 기본적으로 2개의 공을 사용하며, 3점을 주는 보너스 공이 주기적으로 생성된다. 루시우볼 리믹스의 콜드게임 기준은 10점이다. 또한, 루시우볼 전용 전장인 부산 스타디움에는 기둥과 표면이 추가돼 벽을 탈 기회가 더욱 많아진 것이 특징이다.

한편, 2020 하계 스포츠 대회의 시작을 기념해 약 48% 할인된 가격으로 오버워치를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제품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6일부터 19일까지 오버워치가 선사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블리자드 샵에 방문, 약 48% 할인된 금액인 23,000원에 게임 라이선스는 물론 스킨 등 여러 게임 내 혜택들이 포함된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정가 45,000원)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오버워치 일반판은 17,000원(정가 22,500원), 일반판에서 레전더리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는 6,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2020 하계 스포츠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소개 페이지를 통해, 소개 영상은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각 확인 가능하다. 하계 스포츠 대회 수집품은 해당 전리품 상자를 레벨 업 보상을 통해 얻거나 구매해 획득할 수 있다. 전리품 상자에는 최소 1개 이상의 이벤트 수집품이 포함된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원하는 특정 수집품을 게임 내 크레딧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