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C라인' 저력 보여준 T1, 샌드박스에 2:0 승리(종합)

이한빛2020-08-02 21:08

T1의 칸나-커즈-클로저가 고루 활약하며 샌드박스전 승리에 앞장섰다.

2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7주 4일차 2경기에서 T1이 샌드박스 게이밍을 완파하고 5위 아프리카 프릭스와 2승 차이를 벌렸다.

T1은 지난 kt전에 이어 '클로저' 이주현을 선발 명단에 올렸다. 샌드박스는 해외 대회에서 나온 바텀 소나-럭스를 가져갔다. T1은 바텀 교전에서 소나-럭스와 헤카림을 끊으며 샌드박스 조합 의미를 무너뜨림과 동시에 '테디' 박진성의 이즈리얼의 성장에 날개를 달아줬다.

소나의 유지력은 쏟아지는 T1의 대미지 앞에 무용지물이 되고 말았다. 결국 T1은 이즈리얼을 앞세워 교전과 한타 때마다 샌드박스를 격퇴했고, 25분에 넥서스를 무너뜨려 세트 스코어 1:0으로 앞서 나갔다.

T1은 경기 초반 '커즈' 문우찬의 렉사이를 통해 킬 격차를 벌리고 이를 운영적인 이득으로 이어갔다. 18분 만에 포탑 4개를 무너뜨린 T1은 바텀 한타에서 렉사이-조이의 협공으로 대량의 킬을 쓸어 담았다.

22분에 바론 버프를 획득한 T1은 곧바로 적진으로 방향을 돌렸다. 사일러스의 궁극기와 조이의 수면으로 적을 묶으며 일방적으로 때린 T1은 미드-바텀 억제기를 파괴하고 9부능선을 넘었다. 결국 T1이 26분에 적 넥서스를 철거하고 경기를 끝맺었다.

종로│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사진=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