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포모스, 中 e스포츠 미디어 완플러스(玩加电竞)와 손잡는다... LCK 소식 중국팬들에게 전달

김기자2020-08-01 06:43

포모스가 중국 e스포츠 미디어 완플러스(玩加电竞)와 손잡았다. 

포모스는 1일 완플러스와 e스포츠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창간한 완플러스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왕자영요, 배틀그라운드, 도타2 등 중국 내 e스포츠를 취재하고 있으며 LPL 경기 데이터에 대해 독점권을 보유하고 있다. 

완플러스는 1일부터 포모스가 만드는 모든 e스포츠 기사와 사진, 영상 콘텐츠에 대한 중국 내 독점권을 보유하게 된다. 앞으로 포모스의 e스포츠 기사를 중국어로 웨이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모스 최대영 대표는 "중국 유명 e스포츠 미디어인 완플러스와 전략적 컨텐츠 제휴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글로벌 e스포츠 발전에 더욱 크게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완플러스 왕신명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포모스와 독점 제휴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며 "LPL과 LCK는 관중과 종사자가 많아 서로 간의 즉각적인 경기 정보에 대한 교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력은 완플러스의 글로벌 전략 수립의 중요한 일환이며 e스포츠가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궁극적인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