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레인보우식스 시즈 글로벌 대회, 8월 4일 열린다

김기자2020-07-30 09:51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에이펙 식스 어거스트 2020 메이저(THE ASIA-PACIFIC SIX AUGUST 2020 MAJOR ONLINE, 이하 에이펙 식스 메이저)’를 오는 8월 4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는 현재 진행중인 레인보우식스 시즈 아시아-태평양 e스포츠 리그(이하 에이펙 리그)의 스테이지 1 지역 최강자를 가리는 경기로 유럽 현지시간 기준으로 8월 4일부터 8월 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의 총상금은 125,000달러(한화 약 1억 5천만원) 규모로 순위에 따라 상금과 함께 최상위 리그인 식스 인비테이셔널로 향할 수 있는 글로벌 포인트가 배분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에는 노스 디비전 상위 6개 팀, 오세아니아 지역 상위 3개 팀, 동남아시아 지역 상위 4개팀 등 총 13개 팀이 출전한다. 특히 이번 에이펙 식스 메이저에는 한국팀 클라우드 나인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노스 디비전 누적 랭킹 2위로 리그 진출을 확정지은 만큼 본 경기에서도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줄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선수 및 관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전 경기 영어로 생중계된다. 특히 한국 지역이 포함된 노스 디비전 전경기는 트위치TV 및 유튜브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