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LCK] '에포트' 이상호 "레오나, 좋은 픽이라 뽑았으니 믿어주셨으면"

이한빛2020-06-26 20:05

'에포트' 이상호가 연승에 오른 것에 대한 기쁨을 표했다.

T1이 26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2주 3일차 1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를 꺾고 2연승을 기록했다. 이날 '에포트' 이상호는 2세트에서 PoG를 받고 3세트에서도 맹활약하며 승리의 주축이 됐다.

아래는 '에포트' 이상호와 진행한 인터뷰 전문이다.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서머 초반에 안 좋게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2연승을 기록해서 나쁘지 않은 것 같다.

1세트 경기 내용이 아쉬웠는데
초반에 싸움을 유도해서 이득을 봐야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불리해졌다. 나중에 한타 단계로 가니 힘들어졌다.

'엘림' 최엘림으로 교체하면서 팀 분위기가 바뀌었나
플레이적으로 최엘림이 평소에 과감한다. 그 부분을 감독님이 원하셔서 교체 투입이 된 것 같다.

2세트 알리스타 선택의 배경은
팀에 탱커 및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지난 경기에서 '쿠리' 최원영에게 선발을 내줬다. 선발 경쟁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나
더 잘하는 사람이 나가는 것이 맞다 생각한다. 그래서 나도 최원영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다.

경기 외 일정이 많은 편이다. 이번 시즌 목표와 고비는 무엇인가
당연히 열심히 하고 있지만 시즌이 길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가 중요하다. 여러 가지를 다 하기 위해선 자기관리가 제일 중요하다.

새 건물과 연습실은 마음에 드는지
마음에 든다. 새로운 건물이다 보니 굉장히 쾌적하고 밥도 언제든지 편하게 먹을 수 있다. 깔끔해서 좋다. 젠지를 자주 마주치진 않는데 몇 번 만난 적 있다.

다음 상대가 샌드박스 게이밍이다
샌드박스-DRX의 경기를 봤는데 경기력이 좋더라. 아직 승리가 없지만 방심하지 않고 준비해야 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레오나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갖고 계실텐데 좋은 픽이라 생각해서 뽑는 것이니 믿고 봐주시면 좋겠다.

종로│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사진=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