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MSC] 막바지 집중력 놓친 담원, 펀플러스에 패배해 4강 진출 좌절

이한빛2020-05-28 21:14

담원: 장하권(제이스)-김건부(올라프)-허수(신드라)-장용준(아펠리오스)-조건희(카르마)
펀플러스: 김동하(카밀)-'티안'(그레이브즈)-김태상(갈리오)-'Lwx'(세나)-'크리스프'(마오카이)

28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0 미드 시즌 컵(이하 MSC)' 그룹 스테이지 A조 5경기에서 담원 게이밍이 펀플러스 피닉스에 패배해 4강 진출이 좌절됐다.

4분경 장하권의 제이스는 카밀-그레이브즈-갈리오의 3인 다이브에 쓰러지며 선취점을 내줬다. 펀플러스는 집요하게 제이스를 노려 두 번째 데스를 안겼고, 담원은 세나를 쓰러트렸지만 마오카이까지 잡아내진 못했다. 담원은 탑 라인 다이브로 카밀-그레이브즈를 처치하고 킬 점수를 맞췄고 드래곤도 2스택을 쌓아 근소한 우위를 점했다.

펀플러스가 15분경 바텀 포탑을 포기하고 제이스 킬과 협곡의 전령을 가져가면서 장용준의 아펠리오스가 경기를 이끌어야 한다는 중책을 맡게 됐다. 그러나 17분경 드래곤을 스틸 당하고 아펠리오스까지 잘리면서 담원의 기세가 한풀 꺾였다. 23분에 대지 드래곤과 2킬을 내주며 앞서 카밀을 잡은 득을 보지 못한 것이 뼈아팠다.

26분경 담원이 카밀-갈리오-세나 궁극기 연계에 대처하지 못하며 제이스와 카르마가 쓰러졌다. 담원은 31분에 신드라의 카밀 솔킬에 힘입어 바론 버스트를 시작했고, 32분경 바론 딜중지를 하면서 펀플러스를 견제한 덕에 추가킬과 바론 버프, 대지 드래곤 버프를 가져갔다.

바론 버프를 앞세운 담원은 터프하게 미드 라인으로 진격해 억제기까지 빠르게 무너뜨렸다. 그러나 후퇴가 늦어지면서 펀플러스가 빈집털이를 했고, 후속 한타에서 담원이 대패하며 4강 진출 티켓을 놓쳤다.

◆ 2020 미드 시즌 컵
▶ 그룹 스테이지 A조 
1경기 FPX 패 vs 승 T1
2경기 TES 승 vs 패 담원
3경기 T1 패 vs 승 담원
4경기 TES 패 vs 승 FPX
5경기 담원 패 vs 승 FPX
6경기 T1 vs TES

종로│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사진=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