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MSC] 오공 꺼낸 펀플러스, TES 완파...4개 팀 1승 1패 동률

이한빛2020-05-28 19:54

TES: '369'(제이스)-'카사'(올라프)-'나이트'(코르키)-'재키러브'(신드라)-'유안지아'(유미)
펀플러스: 김동하(오공)-'티안'(킨드레드)-김태상(럼블)-'Lwx'(세나)-'크리스프'(세트)

펀플러스가 TES를 꺾으면서 5, 6경기의 승자가 4강에 진출한다는 심플한 공식이 만들어졌다.

28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0 미드 시즌 컵(이하 MSC)' 그룹 스테이지 A조 4경기에서 1패였던 펀플러스 피닉스가 TOP e스포츠(이하 TES)를 꺾으며 4개 팀이 모두 1승 1패 동률이 됐다.

펀플러스는 경기 초반 TES의 탑 갱킹에서 간신히 생존했고, 5분경 드래곤 둥지 부근 교전에서 '카사' 올라프를 잡아 선취점을 올렸다. TES '369' 제이스는 순간 이동까지 활용해 바텀을 압박해보려고 했지만 펀플러스가 잘 회피하면서 TES는 공격 찬스를 날린 꼴이 됐다. 9분경 '나이트' 코르키가 럼블을 솔로킬 냈고, 펀플러스는 제이스에게 두 번째 킬을 안겨주며 한 수씩 주고 받았다.

라인전이 어려워진 TES는 오브젝트로 선회했지만, '티안' 킨드레드가 스틸하면서 분위기는 펀플러스 쪽으로 기울어졌다. 14분경 펀플러스는 제이스-올라프-유미-코르키를 차례대로 쓰러트리며 킬 스코어를 7:2까지 벌렸다.

TES는 추격을 시도하며 역전의 기회를 노렸다. 그러나 27분경 펀플러스가 에이스를 기록하며 쐐기를 박았다. 드래곤의 영혼을 획득한 펀플러스는 33분경 장로 드래곤 버프를 획득했다. 펀플러스는 인원수 우위를 통해 TES를 꺾고 4강 진출의 가능성을 키웠다.

◆ 2020 미드 시즌 컵
▶ 그룹 스테이지 A조 
1경기 FPX 패 vs 승 T1
2경기 TES 승 vs 패 담원
3경기 T1 패 vs 승 담원
4경기 TES 패 vs 승 FPX
5경기 담원 vs FPX
6경기 T1 vs TES

*이미지 출처=펀플러스 피닉스 웨이보

종로│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