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MSC] '페이커' 코르키 활약한 T1, 펀플러스 꺾고 개막전 승리

이한빛2020-05-28 16:34

펀플러스: 김동하(블라디미르)-'티안'(킨드레드)-김태상(카르마)-'Lwx'(아펠리오스)-'크리스프'(노틸러스)
T1: 김창동(제이스)-문우찬(올라프)-이상혁(코르키)-박진성(칼리스타)-이상호(그라가스)

T1이 코르키를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며 롤드컵 챔피언 펀플러스를 쓰러트렸다.

28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0 미드 시즌 컵(이하 MSC)' 그룹 스테이지 A조 1경기에서 T1이 펀플러스 피닉스를 쓰러트리고 기분 좋은 개막전 승리를 거뒀다.

양팀 모두 적극적으로 교전에 나서는 대신 라인전에 집중했고, T1이 바다 드래곤을 먼저 가져갔다. 10분경 T1은 '티안' 킨드레드를 잡고 선취점을 올리는 데 성공했지만 진영이 갈리면서 문우찬의 올라프와 이상호의 그라가스가 카르마-아펠리오스에게 제압되어 킬교환에서 손해를 봤다. 그러나 11분경 바람 드래곤을 사냥하고 3킬을 쓸어담아 펀플러스에게 곧바로 되갚아줬다.

16분경 펀플러스가 T1의 미드 1차 포탑을 무너뜨렸지만, 이상혁의 코르키가 앞으로 살짝 나와있던 '크리스프' 노틸러스를 정확한 스킬샷으로 제거하면서 성장세에 날개를 달았다. T1은 미리 드래곤 둥지 부근 시야를 장악하고 일방적으로 3스택을 쌓았다. 펀플러스는 김창동의 제이스를 잡고 미드 2차 포탑에 막대한 대미지를 가했다. 

이상혁의 코르키는 22분경 과감하게 펀플러스의 본대에 진입해 아펠리오스를 제압하고 유유히 빠져나갔고, T1 본대가 후속 대미지를 넣어 블라디미르-킨드레드를 쓰러트렸다. 3:2 킬교환을 한 T1은 23분 만에 드래곤 4스택을 쌓고 화염 드래곤의 영혼을 가져갔다. 25분경 T1은 바론까지 가져가며 승기를 가져갔다. T1은 27분 한타 대승을 거두고 그대로 적의 넥서스를 무너뜨리고 승리를 차지했다.

◆ 2020 미드 시즌 컵
▶ 그룹 스테이지 A조 
1경기 FPX 패 vs 승 T1
2경기 TES vs 담원
3경기 T1 vs 담원
4경기 TES vs FPX
5경기 담원 vs FPX
6경기 T1 vs TES

종로│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사진=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