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ASL] 이영호, 풀 세트 접전 끝에 김성대 꺾고 4강

김기자2020-03-29 21:08

이영호가 접전 끝에 김성대를 꺾고 ASL 시즌9 4강전에 진출했다. 

이영호는 29일 오후 송파구 롯데월드 내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ASL 시즌9 8강전서 풀 세트 접전 끝에 김성대에 3대2로 승리를 거뒀다. 4강에 오른 이영호는 김명운과 임홍규의 승자와 결승 진출을 놓고 대결한다. 

'호라이즌 달기지'에서 열린 1세트 초반 저글링 견제로 이영호에게 벙커 건설을 강요한 김성대는 두 개의 멀티를 가져간 뒤 뮤탈리스크와 저글링으로 상대 본진에서 자원을 캐고 있던 SCV와 병력을 잡아냈다. 

초반 피해를 입은 이영호는 탱크를 추가해 진출을 시도했다. 이에 김성대는 자신의 11시 멀티 입구에서 벌어진 교전서 이영호의 병력을 다수 제압했다. 4시에도 멀티를 가져간 김성대는 디파일러와 울트라리스크를 추가해 상대 두 번째 멀티를 밀어냈고, 병력까지 초토화시키며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하지만 이영호는 '에스컬레이드'에서 이어진 2세트 초반 마린 4기로 김성대의 앞마당 멀티에 있던 드론을 잡아냈다. 배럭을 늘린 이영호는 마린과 메딕을 조합해 김성대의 앞마당 멀티에 피해를 입혔다. 상대 럴커 올인 러시를 막아낸 이영호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네오 실피드'에서 벌어진 3세트서는 김성대의 게릴라 공격이 빛났다. 초반 저글링 견제로 이영호의 병력을 줄여준 김성대는 3시와 7시에 멀티를 가져갔다. 본진으로 들어온 상대 드랍십 견제를 막아낸 김성대는 저글링과 스커지, 울트라리스크로 멀티와 병력을 밀어내며 2대1로 앞서나갔다. 

'매치 포인트'에서 열린 4세트서 김성대의 뮤탈리스크와 저글링 러시를 막고 승부를 5세트로 몰고간 이영호는 '히치하이커'에서 열린 5세트 초반 상대 앞마당 멀티에 벙커링을 시도했지만, 소득을 거두지 못했다. 

그렇지만 이영호는 벌처로 견제 이후 김성대의 럴커와 저글링 올인 러시를 가까스로 막아내며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 ASL 시즌9 8강 1경기
◆ 이영호 3대2 김성대 

1세트 호라이즌 달기지 이영호(테, 6시) 패 vs 승 김성대(저, 12시)
2세트 에스컬레이드 이영호(테, 1시) 승 vs 패 김성대(저, 7시)
3세트 네오 실피드 이영호(테, 4시) 패 vs 승 김성대(저, 12시)
4세트 매치 포인트 이영호(테, 7시) 승 vs 패 김성대(저, 1시)
5세트 히치하이커 이영호(테, 5시) 승 vs 패 김성대(저, 11시)


*이미지=아프리카TV 캡처.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