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승리를 그랩' T1, APK 완파하고 5승 라인 합류(종합)

모경민2020-02-22 21:54


T1이 전투와 후반 운영에서 우위를 점해 APK를 완파했다.

22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14일차 2경기에서 T1이 APK에 2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1세트 초반 '익수' 전익수의 솔로킬로 어려운 라인전을 이어간 T1은 이후 화염 드래곤 앞에서 아트록스와 미스 포츈을 끊어 APK의 공세를 저지했다. T1은 이즈리얼의 성장으로 힘을 얻었다. 

APK는 이즈리얼이 앞 비전을 쓴 틈에 기습을 펼쳐 점멸 사용을 유도했고, 다음 타이밍에 점멸이 없는 틈을 타 '테디' 박진성을 노렸다. 하지만 박진성은 비전 이동으로 벽을 넘어 CC기를 회피했다. 박진성의 생존으로 완벽한 판이 만들어진 상황. T1은 순식간에 APK를 무너트리고 승리로 향했다. 

2세트에서 레넥톤-그라가스-에코로 상체를 구성한 T1은 성장하고 있던 신드라를 끊고 사이드 운영에 나섰다. 운영과 전투 모두 우위를 점한 T1은 상대의 그랩을 피하고 '에포트' 이상호의 그랩은 적중시켜 일방적인 이득을 가져왔다. 

APK는 기회를 엿보다 '테디' 박진성과 '칸나' 김창동을 끊고 오브젝트를 챙겼고, 대지 드래곤 영혼을 가져가는 데 성공했다. T1은 바로 APK를 응징했다. '플로리스' 성연준이 아웃된 사이 바론으로 회전해 적을 끌어들였고, 신드라를 끊어 미드 억제기를 파괴했다. 이후 다시 렉사이를 끊어낸 T1은 바론 버프를 두른 후 무자비하게 적진을 파괴했다. APK에 2대0으로 승리한 T1은 5승 1패로 2위를 굳혔다.

종로 | 모경민 기자 rao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