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오피셜] '리치' 이재원, 탑 라이너로 팀 다이나믹스 입단

김기자2019-12-11 13:49

'리치' 이재원이 팀 다이나믹스에 입단했다. 원래 포지션인 미드 라이너가 아닌 탑 라이너로 새롭게 도전한다. 

팀 다이나믹스는 11일 sns을 통해 '리치' 이재원의 영입을 발표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어로즈) 선수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전향했던 이재원은 젠지 e스포츠에 입단한 뒤 곧바로 1군 로스터에 등록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LCK 서머 그리핀과의 경기에서 데뷔전(2세트)을 치른 이재원은 아트록스로 승리를 따냈다. 3세트에서는 패한 이재원은 8월 11일에 열린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경기를 끝으로 공식전에 나서지 못했다. 

시즌이 끝난 뒤 젠지 e스포츠를 떠난 이재원은 팀 다이나믹스로부터 탑 라이너로서 테스트를 받았고 최근에 계약을 체결했다. 이재원은 젠지 입단 전부터 탑과 미드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팀 다이나믹스에 따르면 이재원은 탑 라이너로서 빠르게 솔로랭크에서 챌린저에 도달하며 가능성을 보였다. 팀 관계자는 "'리치'가 아직 완성된 탑라이너는 아니지만 선수의 장점과 챔피언 풀이 탑라이너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또한 연습경기를 통해 보여준 승부욕과 게임 운영 능력이 탁월했으며, 굉장히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영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팀 다이나믹스 '스브스' 배지훈 코치도 "아직 부족한 점이 있지만 연습을 계속한다면 나아질 거로 생각한다"며 "'쿠잔' 이성혁과 함께 라인 스왑 등 다양한 전술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