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오피셜] '내현' 유내현-'운타라' 박의진, 그리핀 입단

김기자2019-12-05 20:26

'운타라' 박의진과 '내현' 유내현이 그리핀에 입단했다. 

그리핀은 5일 SNS을 통해 '운타라' 박의진과 '내현' 유내현의 입단을 발표했다. 아나키, 에너지페이스메이커, 스타 혼 로얄클럽에서 활동한 박의진은 2015년 CJ 엔투스를 통해 LCK 무대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SK텔레콤 T1(현 T1)으로 이적한 박의진은 2018시즌을 끝으로 휴식기를 가졌다. 지난 TCL 서머서는 1907 페네르바체 소속으로 활동한 박의진은 1년 만에 LCK로 돌아오게 됐다. e스포츠 관계자에 따르면 '소드' 최성원과 '운타라' 박의진이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진 상태다. 이 관계자는 "그리핀이 '운타라'를 영입해서 '소드'와 함께 탑 라인의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함인 거 같다"고 말했다. 

지난 시즌 킹존 드래곤X에서 뛰었던 '내현' 유내현도 그리핀의 주전 미드 라이너로 활동하게 됐다. 해외 팀에 있을 때는 주목을 받지 못했던 유내현은 지난 LCK 서머서 '폰' 허원석의 은퇴 공백을 완벽하게 메우는데 성공했다. 

그리핀은 탑 라이너로 '소드' 최성원, '운타라' 박의진, 정글은 '타잔' 이승용, 미드는 '내현' 유내현, 바텀 라인은 '바이퍼' 박도현과 '깨비' 정상현으로 로스터를 마무리 지을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