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 D조 1위 담원, 단두대 매치 승자 IG와 8강 진출(종합)

김기자2019-10-21 02:04


D조에서 담원 게이밍과 IG가 8강에 진출했다.

20일(현지 기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홀에서 진행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D조 결정전에서 담원 게이밍과 인빅터스 게이밍이 각각 조 1, 2위를 확정짓고 8강에 올랐다.

담원은 팀 리퀴드와 IG를 차례로 파훼해 기세를 올렸다. '쇼메이커' 허수와 '뉴클리어' 신정현은 '너구리' 장하권을 대신해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담원의 질주는 멈출 줄 몰랐다. 담원은 5경기에서 상대적 약팀 ahq-e스포츠까지 무너트리고 5승 1패로 8강을 확정지었다.

장하권의 캐리력이 돋보였던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와 다르게 모든 라인이 고른 캐리력을 보였다. 허수의 아칼리와 신정현의 카이사는 IG전에서 뛰어난 개인 기량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어 '캐니언' 김건부까지 탈리야로 발 빠른 운영을 펼치며 팀의 성장을 증명했다.

LCK은 SK텔레콤 T1, 그리핀에 이어 담원까지 그룹 1위가 확정되며 지난해 설욕을 씻었다. IG와 팀 리퀴드는 담원의 활약으로 6경기 단두대 매치가 확정됐다. ahq-e스포츠 클럽은 전패로 아쉽게 그룹 스테이지를 마감했다.

6경기에서 '북미의 희망' 팀 리퀴드와 '디펜딩 챔피언' IG가 8강 진출을 두고 맞붙었다. '루키' 송의진은 키아나로 개인기를 과시, '더샤이' 강승록까지 탑 라인전을 압도했다. 팀 리퀴드는 무너진 라인을 복구하지 못하고 그대로 패배하며 그룹 스테이지에서 탈락했다.

2019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경기 ahq-e스포츠 클럽 패 vs 승 IG
2경기 팀 리퀴드 패 vs 승 담원 게이밍
3경기 팀 리퀴드 승 vs 패 ahq-e스포츠 클럽
4경기 담원 게이밍 승 vs 패 IG
5경기 담원 게이밍 승 vs 패 ahq-e스포츠 클럽
6경기 IG 승 vs 패 팀 리퀴드

베를린(독일) ㅣ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