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롤드컵] '에포트' 이상호 "남은 경기 다 이기고 1위로 8강 갈 것"

이한빛2019-10-19 22:07

8강행을 확정 지은 SK텔레콤의 '에포트' 이상호가 잔여 경기도 모두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SK텔레콤 T1은 19일(현지 기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에서 진행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C조 1경기에서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RNG)을 상대로 후반에 화끈하게 몰아치면서 4연승을 기록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에포트' 이상호는 "1위 싸움에서 RNG전이 중요했는데 승리해서 굉장히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중반 불안했던 SK텔레콤 상황에 대해 "1라운드 때도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했던 경험이 있었다. 불리했지만 게임은 이길 것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날 RNG는 모데카이저, 갈리오 등 대처하기 어려운 픽을 꺼냈다. 이상호는 팀적 대처를 묻는 질문에 "모데카이저가 나오면 탑 쪽에 다이브를 하기 불편하다. 아래쪽으로 초점을 맞추려고 했는데 적도 이즈리얼-갈리오가 나와 대처하기 힘들었지만 성장을 도모하자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상호는 SK텔레콤의 승기에 쐐기를 박은 미드 라인 부근 마지막 한타에 대해 "마지막 한타 때는 설계된 한타가 아니었다. 각이 괜찮았고 팀원들이 그 상황에서 구도를 잘 만들어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호는 "프나틱전을 비롯해 다 이기고 1위로 올라가겠다"는 짧고 굵은 각오와 함께 인터뷰를 끝맺었다.

*이미지 출처=롤드컵 생방송 캡쳐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