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 그리핀, 재경기 끝에 G2 꺾고 1위로 8강 진출(종합)

김기자2019-10-19 03:39

그리핀이 재경기 끝에 G2 e스포츠를 꺾고 조1위로 8강에 진출했다. 반면 5연승을 달렸던 G2는 그리핀에게 2연패를 당하면서 8강서 한국 팀을 만날 가능성이 커졌다. 

18일(현지 기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홀에서 진행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A조서 그리핀이 1위, G2 e스포츠는 2위로 8강에 진출했다.

전날에 벌어진 B조에 이어 A조 역시 예상과 다르지 않았다. G2 e스포츠는 홍콩 애티튜드를 꺾고 4승 0패 고지를 점하며 먼저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그리핀은 홍콩 애티튜드와의 경기에서 '바이퍼' 박도현의 가렌과 '리헨즈' 손시우의 유미 조합으로 홍콩 애티튜드를 꺾었다. 두 팀은 나란히 8강을 확정지었다.

C9은 기대와 달리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A조 결정전 1경기에서 그리핀에 완패를 당했고, 이어진 G2와의 경기에서도 난전 끝에 패배했다. 

8강 진출에 실패한 홍콩 애티튜드, C9은 5경기에서 마주쳤다. 홍콩 애티튜드는 징크스의 힘으로 역전 발판을 마련했으나 결국 마지막 한타에서 패배, 그룹 스테이지를 전패로 마무리했다. C9은 2승 4패로 그룹 3위로 마무리했다.

그리핀은 6경기에서 G2 e스포츠를 꺾고 지난 패배 설욕전을 승리로 되갚았다. 두 팀은 5승 1패로 조별 스테이지를 마무리, 순위 결정전까지 진행했다. 결국 순위 결정전서 웃은 팀은 그리핀이었다. 그리핀은 '소드' 최성원의 오른과 '타잔' 이승용의 리신이 활약하며 G2에 압승을 거뒀고 그대로 1위를 확정지었다. 

▶2019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경기 그리핀 승 vs 패 C9
2경기 G2 e스포츠 승 vs 패 홍콩 애티튜드
3경기 홍콩 애티튜드 패 vs 승 그리핀
4경기 C9 패 vs 승 G2 e스포츠
5경기 홍콩 애티튜드 패 vs 승 C9
6경기 G2 e스포츠 패 vs 승 그리핀 
순위 결정전 G2 e스포츠 패 vs 승 그리핀 

베를린(독일) ㅣ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