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위촉

최종배2019-10-14 16:00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토즈신촌비즈센터 에서 서울지역 게임물 전문지도사 12명의 위촉식을 14일 개최했다. 이로써 지난달 17일에 위촉한 부산지역 게임물 전문지도사 9명을 포함한 총 21명의 게임물 전문지도사가 위촉됐다.
  
게임위는 올바른 게임 이용에 대한 교육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찾아가는 학교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게임물 전문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에 게임위는 지난 8월부터 경력단절여성 모니터링단을 중심으로 26명을 모집하고, 한 달 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한 후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최종 평가를 실시해 21명의 게임물 전문지도사를 선발했다.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올바른 게임이용을 위한 연령등급 준수교육' 프로그램을 이용자에게 교육한다. 교육대상은 초교 3학년생부터 중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이용자와 학부모 등이다.

교육 내용은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 이해하기, 모의등급분류 체험을 통한 연령등급 준수의 필요성 깨닫기로 구성되며 게이머가 직접 게임물의 등급을 판단하면서 연령등급 준수의 필요성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다.  

한편, 게임위는 게임물 전문지도사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난 달 2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교육청을 통해 해당 지역의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309개 학교가 5만 1815명에 대한 교육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게임물 전문지도사들은 게임위로부터 강의료를 지원받아 찾아가는 학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