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오버워치

나만의 게임 모드를 만든다! 오버워치, '워크샵' 기능 테스트 서버 적용

이한빛2019-04-25 14:52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를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 모드를 자유롭게 제작 가능한 ‘워크샵’ 기능을 처음 선보이고, 25일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워크샵은 게임 탐색기에 있는 사용자 지정 게임 모드에 게임 스크립트 시스템을 추가, 확장성을 더욱 강화한 기능이다. 신예 게임 개발자는 물론, 플레이어 및 모더(Modder, 게임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맞게 수정하는 사람) 등 누구나 원하는 방식대로 전 세계 유일한 맞춤형 오버워치 게임 모드를 만들 수 있다.

본 기능 사용자는 워크샵 안에서 스크립트를 만들고, 기존에 즐기던 오버워치 게임 모드에 다양한 규칙과 독특한 플레이 조건을 추가하면 된다. 영웅이 이동하거나, 기술 작동 방식을 변경하는 것 외에도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히거나 치유하는 방식 및 특정 상황에서 표시되는 텍스트도 직접 수정할 수 있다. 워크샵을 통해 만들어진 게임은 추후 사용자 지정 게임 탐색기에 추가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한국 유저들이 워크샵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더욱 많은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흥미로운 모드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다.

워크샵의 핵심 기능은 다음 4가지로 요약된다:

-본인 스크립트 기반으로 맞춤형 오버워치 게임 모드 제작 가능
-게임 내 메뉴 통하지 않고 직접 제작한 게임 모드 공유 가능
-워크샵 인스펙터(Workshop Inspector) 이용해 스크립트 쉽게 디버그 가능
-윈도우 PC 및 콘솔에서 모두 이용 가능

워크샵에 접속, 스크립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오버워치 게임 속 “플레이 > 게임 탐색기 > 만들기 > 설정 > 워크샵” 순서로 이동하면 된다. 오늘부터 PC 버전의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워크샵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내 개발자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 개발팀은 워크샵을 통해 어떤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실례로 보여주고자 두 가지 새로운 게임 모드를 제작, 선보였다.

-초고열 불장판: 바닥을 조심하십시오. 용암이 끓고 있습니다.
-데스매치 미러전 (개별 전투): 플레이어들이 동일한 영웅으로 데스매치 플레이. 영웅은 1분마다 바뀌며, 가장 많은 처치 횟수를 달성한 플레이어가 승리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