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NEST 2019, 22일 개막…LPL 15개 팀 참가

김기자2019-04-19 00:05

중국 NEST(National Electronic Sports Tournament) 리그오브레전드(LoL) 부문의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됐다. 

NEST는 18일 공식 웨이보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이 오는 22일부터 LPL 15개 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진행된다고 밝혔다. 참가 팀은 비리비리 게이밍(BLG), 에드워드 게이밍(EDG), 펀플러스 피닉스, IG, 징동 게이밍(KDG), LGD 게이밍, OMG, 로얄 네버 기브 업(RNG), 로그 워리어스, 쑤닝 게이밍, 스네이크, 탑스포츠 게이밍(TOP), 비시 게이밍(VG), WE, 사이노 드래곤 게이밍(SDG)이다. 

샤먼에서 열린 2018년 대회는 롤드컵 이후에 진행되면서 대부분 팀이 2군 선수로 로스터를 구성했다. 1군 전력을 내세웠던 JDG가 쉽게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는 LGD와 BLG는 1군 전력을 출전시킨다. 그래서 LGD의 '이안' 안준형과 '크레이머' 하종훈, BLG의 '애드' 강건모와 '쿠로' 이서행은 일찍 중국으로 들어갔다. 

NEST 1라운드는 오는 22일 오후 3시(한국 시각) TOP와 OMG의 개막전(5전제)를 시작으로 7경기가 열린다. 여기서 승리한 팀이 5월 구이저우성의 성도인 구이양(贵阳)에서 열리는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WE는 추첨 결과 부전승으로 본선행).

한편 NEST 우승팀은 상금 40만 위안(한화 약 6,800만원), 준우승팀에는 15만 위안(한화 약 2,500만원)이 주어진다. 우승, 준우승팀은 데마시아컵 시드권이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클리드' 김태민(현 SKT), '로컨' 이동욱(현 TOP)이 속한 JGD가 우승을 차지했다. 

▶ NEST 2019 1라운드 
1경기 TOP vs OMG
2경기 SDG vs FPX
3경기 VG vs IG
4경기 LGD vs JDG
5경기 EDG vs 스네이크
6경기 로그 vs 쑤닝 게이밍
7경기 RNG vs BLG

* WE는 부전승으로 본선 진출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