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197호 "세상에 이런 콜라보는 없었다...위쳐인가 몬헌인가"

최종봉2019-02-08 14:15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몬스터 헌터 월드'와 '위쳐'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기존 인기 게임의 IP를 이용해 제작된 신작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몬스터 헌터 월드, '위쳐' 업데이트 진행
캡콤의 액션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에 '위쳐'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위쳐' 시리즈를 대표하는 게롤트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외형 장비 위주로 선보였던 기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와 달리 이번에는 상당한 공을 들였습니다.

먼저 원작 게롤트의 성우를 기용해 음성을 새로 녹음한 것은 물론 게롤트가 사용하는 마법(표식) '이그니'와 '쿠엔' 등을 구현했습니다. 또, 게롤트와 NPC의 상호 대사 또한 원작 '위쳐' 시리즈를 떠오르게 하는 방식으로 마련돼 지금까지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중 가장 큰 볼륨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캡콤은 '몬스터 헌터 월드'의 전 세계 출하량 12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 VR로 즐긴다...'헤일로: 아웃포스트 디스커버리'
마이크로소프트가 미국의 5대 도시에서 '헤일로' 세계관을 VR로 옮긴 '헤일로: 아웃포스트 디스커버리'를 선보입니다.

일종의 소규모 테마파크인 '헤일로: 아웃포스트 디스커버리'에서는 '헤일로' VR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한정판 굿즈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전시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반 입장권은 60달러(약 6만7000원)에 판매 중이며 엑스박스 게임 패스 14일 이용권과 한정판 엑스박스 아바타 의상 등이 제공됩니다.

'헤일로: 아웃포스트 디스커버리'는 현지 시각 기준 오는 7월 5일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를 시작으로 7월 19일 필라델피아, 8월 2일 시카고, 8월 16일 휴스턴, 8월 30일 애너하임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3. 타이탄폴 스핀오프 타이틀 '에이펙스 레전드' 인기
SF 슈팅게임 '타이탄폴'의 제작사로 유명한 리스폰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에이펙스 레전드'가 공개됐습니다.

'타이탄폴' 세계관을 차용한 '아펙스 레전드'는 현재 대세 슈팅게임에서 유행하고 있는 콘텐츠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버워치'를 연상케 하는 캐릭터 스킬 중심의 플레이와 배틀로얄을 접목했습니다. 다만 기존 '타이탄폴'의 핵심 요소인 벽타기와 거대 메카닉 타이탄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배틀로얄 게임의 등장으로 팬들의 반응 역시 뜨거운데요. 출시 8시간 만에 100만 명의 동시 접속 플레이어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게임 스트리밍 사이트인 트위치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포트나이트'를 제치고 23만 명이 '에이펙스 레전드'를 시청 중입니다.

한편, '에이펙스 레전드'는 오리진을 통해 해외 지역에 무료 출시됐으며 국내 지역에서는 아직 정식으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4. '어쌔신 크리드 3' 리마스터 트레일러 공개
유비소프트가 '어쌔신 크리드 3'의 리마스터 트레일러와 출시일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3월 29일 PC, PS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되는 '어쌔신 크리드 3' 리마스터는 모든 DLC가 포함돼 있으며 현세대 그래픽에 맞게 리마스터를 진행한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 2012년 출시됐던 '어쌔신 크리드 3'는 새로운 주인공 코너를 선보인 타이틀로 미국 독립전쟁을 배경으로 아메리칸 원주민 등 인종 간의 갈등을 다뤘습니다.

아울러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최초로 해상전을 선보인 데 이어 뛰어난 액션 등 새로운 요소와 완성도 높은 액션으로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5. 레드 데드 리뎀션 2 출하량은 2300만 장
락스타게임즈의 액션어드벤처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출하량이 2300만 장을 돌파했습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지난해 10월 출시 후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여왔는데요. 미국의 서부시대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것은 물론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으로 언론과 유저들에게 호평받았습니다. 특히, 주인공인 아서 모건 캐릭터는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짧은 기간 안에도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인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GTA 5'처럼 장기 흥행을 이어갈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6.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2월의 추가 게임은 '별의 커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 유저에게 제공되는 2월의 무료 패미컴 게임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2월 13일 업데이트되는 무료 게임에는 일본 e숍 스토어 기준 '별의 커비: 꿈의 샘 이야기'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슈퍼 마리오 USA)' '츳파리 대스모' 3가지입니다.

이 중 '별의 커비: 꿈의 샘 이야기'는 닌텐도의 패미컴 황혼기 시절 등장했으며 당시 패미컴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해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아울러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 역시 전작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며 해외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대표 서양 RPG '발더스 게이트' 콘솔로 출시 예정
스카이바운드게임즈가 서양 RPG를 대표하는 타이틀인 '발더스 게이트 1~2' '네버윈터 나이츠' '플레인이스케이프: 토먼트' 등을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로 연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경우 서양 RPG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던전앤드래곤' 세계관과 룰을 채용해 제작된 PC게임이었으며 출시 당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생소했던 서양 RPG를 본격적으로 즐기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고전 RPG의 콘솔 이식에 관한 세부 정보는 다음 달 공개될 예정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