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지스타 2018, 코스프레 어워즈 등 즐길거리 '풍성'

최종배2018-11-13 17:20


지스타 2018이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지스타조직위는 올해 다양한 연계 이벤트로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BEXCO 제1전시장 입구 야외무대에서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가 진행된다. 총 500만 원 상금 규모로 개최되며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완료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참여해 예선(15일~17일)과 본선(18일)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프로 코스튬 플레이팀인 스파이럴캣츠와 패션디자이너 황재근 씨가 참여하며 일반 참관객들도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지스타 라이브 토크도 마련된다. 팬 미팅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보겸, 대도서관, 악어 등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와 해운대 광장에서 특별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이곳에서는 PC/모바일게임 체험 기회와 함께 SNS 인증 시 굿즈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행사 기간 중 벡스코 야외광장은 참가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게임 관련 이벤트와 지스타 푸드트럭존으로 꾸며진다.

에픽게임즈는 17일 야외광장에서 포트나이트 댄스 플래시몹을 진행한다. 게임 속 소품과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챌린지 형식의 댄스 배틀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SK주식회사 C&C의 댄스 퍼포먼스, 이마트의 뮤직콘서트 등 다수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난해 시범 운영됐던 지스타 푸드트럭존은 올해 칠리새우∙스테이크∙피자∙덮밥 등 식사 메뉴와 닭꼬치∙핫도그∙프릿츠∙타코야끼 등 간식 메뉴까지 각양각색 라인업으로 개편됐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