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 한국 '희비교차' kt 웃고 아프리카-젠지 울었다(종합)

이한빛2018-10-10 22:45

그룹 스테이지 1일차 결과 유일하게 승리한 한국팀은 kt였다. 

10일 오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일차 경기가 펼쳐졌다. 경기 결과 kt 롤스터는 팀 리퀴드를 꺾고 순항했고, 아프리카 프릭스와 젠지는 각각 G2 e스포츠와 바이탈리티에게 일격을 당해 1패로 그룹 스테이지를 시작하게 됐다.

우승후보 1순위로 거론되는 로얄 네버 기브업(RNG)는 클라우드 나인(C9)을 25분만에 완파해 경기력이 건재함을 알렸다.

1경기는 한국의 1시드 kt 롤스터와 북미 1시드 팀 리퀴드의 맞대결로 진행됐다. kt는 경기 초반 바텀 듀오가 '엑스미시' 그라가스의 갱킹에 전사하고 드래곤 둘을 내주면서 불안한 균형을 맞추고 있었다. 이런 경기 양상에서 숨통을 틔워준 것은 '유칼' 손우현의 신드라였다. '포벨터' 라이즈를 솔로킬 내면서 기세를 끌어올렸고, 두 번째 화염 드래곤 앞 한타에서 3킬을 쓸어담은 kt는 연이은 교전에서 승리, 팀 리퀴드의 기지에서 에이스까지 띄우며 가뿐하게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EDG는 바론 앞 치열한 대치 끝에 '아이보이' 자야의 활약에 힘입어 매드 팀을 꺾고 승리를 차지했다. 매드 팀은 조이, 이즈리얼, 라칸 등 치고 빠지기에 능한 조합을 살려 EDG를 휘둘렀다. EDG도 레오나를 내세워 강제 이니시에이팅을 걸며 주고 받기를 반복했다. 후반으로 넘어가자 힘을 키운 '아이보이' 자야가 발빠르게 유리한 딜 포지션을 잡아 대미지를 퍼부었고, 바론을 가져간 EDG는 그대로 매드 팀의 넥서스를 무너뜨렸다.

플래시 울브즈는 3경기에서 퐁부 버팔로를 격파하고 '대만의 맹주'라는 명성에 걸맞는 모습을 보였다. '무진' 김무진은 탈리야로 빠른 바텀 갱킹을 연이어 성공시켜 바텀 라인전을 일찍감치 끝내버렸다. '제로스' 우르곳은 플래시 울브즈의 중심이 바텀으로 쏠려있는 틈을 타 탑 라인전 우위를 점했지만 팀의 승리를 이끌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플래시 울브즈가 바론 낚시 플레이를 멋지게 성공시켜 한타 대승을 거두고 그대로 승리를 확정 지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밴픽 과정에서 G2가 집중밴 당했던 하이머딩거를 풀어줬고 그 대가를 치렀다. 아프리카는 경기 초반 탑 2:2 교전에서 선취점을 가져갔지만 이어지는 득점이 없었다. 이어 '하야르난' 하이머딩거를 압박한 아프리카였지만 그 덕에 시선을 받지 못한 '원더' 카밀이 스플릿 푸시를 하며 G2의 운영적인 이득을 더했다. 결국 G2가 아프리카의 바론 낚시에 응해주지 않으면서 바텀 억제기를 무너뜨렸고 흔들린 아프리카를 마무리 하면서 승리를 거머쥐었다.

RNG은 올해 보여준 기량은 일시적인 것이 아님을 증명하며 가뿐하게 C9를 꺾었다. '우지' 자야는 시종일관 '스니키' 카이사를 괴롭히며 골드 격차를 2배 가까이 벌려 엄청난 화력을 뿜었다. '리코리스' 우르곳이 쉔과 알리스타를 처치하는 등 애썼지만 원딜 격차를 메우진 못했다. RNG는 순차적으로 C9의 오브젝트들을 무너뜨렸고 25분만에 넥서스를 파괴해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젠지는 미드에서 '지쥬케' 에코를 처치한 것을 시작으로 '하루' 강민승의 활발한 활동에 힘입어 2킬을 추가했고, 8분에 알리스타와 에코를 처치해 초반 흐름을 주도했다. 20분경 바이탈리티는 미드 라인 한타에서 4:1 킬교환을 하면서 젠지를 바짝 추격했다.

25분경 바이탈리티는 과감하게 젠지의 바텀 2차 포탑을 끼고 한타를 벌인 끝에 재차 대승을 거두고 바론까지 챙겨 역전에 성공했다. 젠지는 36분경 '지쥬케' 에코를 처치하고 바론을 쳤지만 스틸 당하면서 패색이 짙어졌다. 결국 장로 드래곤을 두고 대치하던 중 바이탈리티가 기습 백도어를 시도, 결국 성공 시키면서 '디펜딩 챔피언' 젠지를 꺾고 1승을 올렸다.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일차
-1경기 kt 롤스터 vs 패 팀 리퀴드
-2경기 EDG vs 패 매드 팀
-3경기 퐁부 버팔로 패 vs 플래시 울브즈
-4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G2 e스포츠
-5경기 RNG vs 패 C9
-6경기 젠지 패 vs   팀 바이탈리티

▶A조=플래시 울브즈(1-0), G2 e스포츠(1-0), 퐁부 버팔로(0-1), 아프리카 프릭스(0-1)
▶B조=RNG(1-0), 팀 바이탈리티(1-0), C9(0-1), 젠지(0-1)
▶C조=kt 롤스터(1-0), EDG(1-0), 매드 팀(0-1), 팀 리퀴드(0-1)
▶D조=프나틱, 100 씨브즈, iG, 지-렉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사진=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부산)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