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2018 HCT 추계 챔피언십, 응원 이벤트 시작

김기자2018-10-04 14:05


블리자드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2018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이하 HCT)’의 두 번째 시즌 결승전인 ‘추계 챔피언십(Fall Championship)’이 한국 시간 기준 10월 12일(금)에서 15일(월)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의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 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개최, 16명 출전 선수를 응원하는 ‘여러분의 챔피언을 선택하세요’ 이벤트를 오늘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선수 1명을 포함해 2018 HCT 추계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총 16명의 최강 하스스톤 선수들은 아시아 태평양/아메리카/유럽/중국 각 지역의 상위 선수들로 구성됐으며, 총상금 미화 250,000 달러와 2018 HCT 시즌 피날레인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을 놓고 겨루게 된다.

특히, 연초 HCT 투어 스탑 방콕에서 준우승을 한 ‘DacRyvius’ 심다솔 한국 선수가 이번 추계 챔피언십 진출을 위한 지역 플레이오프에서 무패행진을 하며 선전하고 있어 어떤 결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하스스톤 e 스포츠 프로팀 DDA.AC 소속인 DacRyvious 선수는 “많은 분들이 제 경기를 즐겨봐 주시기 바라며,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2018 HCT 추계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아래와 같다.

2018 HCT 추계 챔피언십 참가 선수 16인

Moyen (유럽 지역-독일)
Sintolol (유럽 지역-독일)
hatul (유럽 지역-이스라엘)
RENMEN (유럽 지역-러시아)
Akumaker (아시아태평양 지역-호주)
DacRyvius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한민국
BloodTrail (아시아태평양 지역-대만)
Tyler (아시아태평양 지역-베트남)
bloodyface (아메리카 지역-미국)
justsaiyan (아메리카 지역-미국)
Tincho (아메리카 지역-아르헨티나)
Languagehacker (아메리카 지역-캐나다)
GoeLionKing (중국)
LPTrunks (중국)
Caimiao (중국)
Islandcat (중국)

2018 HCT 추계 챔피언십 출전 선수를 응원하는 이벤트는 금일부터 한국 시간 기준 10월 11일(목) 오후 3시 59분까지 하스스톤 공식 페이지(https://playhearthstone.com/ko-kr/esports/tournament/hct-fall-championship-2018/choose-your-champion)를 통해 진행된다. 출전 선수 중 한 명을 선택해 응원하면 해당 선수가 8강 진출을 하여 이길 때 마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TM) 카드 팩 하나를 증정 받는다. 이벤트 참가만 하여도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 팩 1개를 증정 받을 수 있어 최대 4개의 카드 팩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카드 팩은 2018 HCT 추계 챔피언십이 끝난 다음 주에 지급될 예정이다.

2018 HCT 추계 챔피언십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조별 단계를 거쳐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는 각각 5 판 3 선승제의 정복전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가 선수는 4 개의 카드 덱을 준비하고 대전 상대의 직업 중 하나를 금지시킬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다.

2018 HCT 추계 챔피언십 일정 및 시간 (한국 시간 기준)
10월 12일(금) 새벽 12시 30분 시작 - 조별 단계
10월 13일(토) 새벽 12시 30분 시작 - 조별 단계
10월 14일(일) 새벽 12시 30분 시작  - 엘리미네이션 단계
10월 15일(월) 새벽 12시 30분 시작  - 플레이오프
 
HCT 추계 챔피언십은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https://www.twitch.tv/playhearthstonekr)을 통해 한국어로 실시간 중계가 될 예정이며, 김영일 캐스터를 비롯해 ‘던’ 장현재, ‘레니아워’ 이정환 등 유명 하스스톤 스트리머들이 해설을 맡는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