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 선발전] 가을에 강해지는 젠지, SK텔레콤 꺾고 2라운드 진출(종합)

이한빛2018-09-12 17:45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어십(롤드컵) 지역선발전 1라운드 12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됐다. 젠지는 SK텔레콤 T1에게 마지막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를 차지하면서 2라운드에 진출했다.

SK텔레콤은 '페이커' 이상혁이 아지르로 보여준 날카로운 이니시에이팅에 힘입어 교전에서 연거푸 승리를 거두고 1세트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초반엔 젠지가 선취점과 포탑 선취점을 모두 가져가면서 유리하게 시작했다. SK텔레콤의 두 차례 공세 역시 훌륭하게 흘려내며 스노우볼을 가속화 하는 듯 보였으나 그 뿐이었다.

아지르와 알리스타, 탈리야는 꾸준하게 미드 라인을 공략했고, 그 결과 '플라이 송용준의 갈리오와 1차 포탑이 무너지면서 흐름이 SK텔레콤에게 넘어갔다. 흐름을 탄 SK텔레콤은 28분 한타 승리와 바론 버프를 모두 챙겨 승기를 잡았다. 미드 라인 공성 중 아지르의 궁극기로 바루스를 터트린 SK텔레콤은 그대로 넥서스까지 무너뜨려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는 원딜 몰아주기 조합의 의미를 퇴색시킨 젠지의 승리였다. SK텔레콤은 '뱅' 배준식의 트위치 하나만 믿고 가는 후반 지향 조합을 짰다. 젠지는 트런들-조이로 룰루의 점멸을 빼는 것을 시작으로 1세트와 다르게 공격적으로 경기를 이끌었다.

14분경 젠지가 미드 라인 한타에서 세주아니를 먼저 처치하고 추가로 3킬을 쓸어담아 승기를 잡았다. SK텔레콤은 트위치까지 전사하면서 화력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포탑을 하나둘씩 내주며 후반만을 바라봐야 했다. 젠지는 그마저 허락하지 않고 바론을 사냥하고 그대로 SK텔레콤의 기지를 초토화 시켰다.
SK텔레콤은 3세트에서 승리, 2:1로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경기 초반, 이민호의 벨코즈가 이렐리아의 귀환을 방해하면서 라인전 구도를 방해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SK텔레콤은 이렐리아의 솔로킬을 시작으로, 바텀 라인에서 킬을 추가하면서 꾸준히 이득을 봤다.

일방적인 킬스코어에 대지 드래곤까지 챙긴 SK텔레콤은 막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젠지는 SK텔레콤의 바론 버스트를 저지하기 위해 모였지만, 역으로 쓸려나갔다. SK텔레콤은 바론도 챙기지 않고 그대로 젠지의 넥서스까지 밀어붙여 매치승까지 한 발자국만 남겨두게 됐다.
젠지는 오랜 신경전 끝에 협곡의 전령과 바람 드래곤 2스택, 미드 1차 포탑을 순차적으로 챙기면서 운영적인 이득을 봤다. SK텔레콤은 19분경과 21분경 라이즈를 두 차례 처치하고, 탑 1차 포탑을 무너뜨려 젠지 쪽으로 가던 흐름을 뒤집어버렸다.

25분경 젠지는 카밀의 점멸 활용과 궁극기에 힘입어 '에포트' 이상호의 탐 켄치를 처치해 SK텔레콤을 추격했다. SK텔레콤은 탑 라인 부근에 홀로 떨어져있던 브라움을 처치한 후, 라이즈까지 추가로 끊어 젠지의 흐름에 제동을 걸었다.

젠지는 35분 이후 핵심 아이템을 모두 갖춘 라이즈와 애쉬, 그리고 한타를 열어줄 카밀을 앞세워 SK텔레콤을 압박했다. 36분경 3킬과 함꼐 대형 오브젝트를 싹쓸이한 젠지는 46분경 다시 한번 더블 버프를 챙기며 마지막 세트로 경기를 끌고 갔다.
젠지는 2분경 갱플랭크-그라가스의 협공으로 트런들을 제압하고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 5분경에 재차 킬을 올리며 정글러 격차를 크게 벌렸다. SK텔레콤에겐 설상가상으로 탑과 바텀 라인도 CS가 밀리며 라인 주도권을 전혀 잡지 못한 상황이 만들어졌다.

SK텔레콤은 11분경 갱플랭크를 제압한 데 이어 리산드라까지 제압하면서 젠지를 바짝 따라잡았다. 특히, 이상혁의 아칼리가 킬을 쓸어담았다는 점이 젠지에겐 큰 위협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었다.

이상혁은 16분경 박재혁의 바루스를 처치했지만, 트런들의 기둥이 퇴로를 막으면서 참사가 벌어졌다. 젠지가 아칼리의 제압 골드와 미드 1차 포탑 보상을 챙기고 대지 드래곤까지 가져간 것. 젠지는 탑-바텀 라인에서 탐 켄치, 나르, 트런들을 차례대로 끊고 승기를 잡았다.

젠지는 바론 버프 획득 후 일사천리로 SK텔레콤의 포탑들을 정리하고 크게 격차를 벌렸다. 26분경 젠지는 SK텔레콤의 본진을 초토화 시키고 그대로 2라운드 진출을 확정 지었다.
◆ 2018 롤드컵 지역 선발전
▶ 1라운드 젠지 3 vs 2 SK텔레콤 T1
1세트 젠지 패 vs 승 SK텔레콤
2세트 젠지 승 vs  패SK텔레콤
3세트 젠지 패 vs 승 SK텔레콤
4세트 젠지 승 vs 패 SK텔레콤
5세트 젠지 승 vs 패 SK텔레콤

강남│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