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리프트 라이벌즈] 킹존, 접전 끝 33분 한타에 패배…승부는 마지막 5세트로

이한빛2018-07-08 20:44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이 8일 중국 다롄에 위치한 다롄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진행 중이다. 킹존 드래곤X는 로그 워리어스(RW)과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접전을 벌였지만, 33분경 드래곤 앞 한타에서 무너지면서 승자는 마지막 5세트에서 판가름 나게 됐다.

킹존은 8분경 '피넛' 한왕호의 스카너가 궁극기로 세주아니를 끌어왔고, 루시안이 마무리를 하면서 선취점을 올리고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프레이' 김종인의 프레이는 바텀 라인 교전에서 재차 킬을 획득해 10분만에 몰락한 왕의 검을 구비하는 모습.

RW는 애니비아가 귀환한 틈을 타 바텀 라인에 빠르게 합류, 루시안과 모르가나를 제압하며 킬스코어를 역전했다. 킹존은 13분경 스카너의 궁극기로 클레드를 제압하고 미드 1차 포탑을 철거, 드래곤까지 가져가면서 손해를 만회했다. 대신, RW는 바텀 1차 포탑과 협곡의 전령을 챙겼다.

24분경 킹존의 블루 버프 부근에서 RW의 클레드가 문도 박사를 추격하면서 교전이 벌어졌다. RW는 문도 박사에서 순간적으로 모르가나에게 타겟을 바꾸며 킬을 올렸고, 문도 박사까지 처치했다. 킹존 역시 2킬을 올려 맞받아쳤다.
 
킹존은 순간이동이 돌아온 틈을 타 33분경 대지 드래곤 2스택을 쌓았지만, 이것이 악수가 되고 말았다. RW는 양동 작전으로 킹존을 포위하고, 그 위로 카서스의 궁극기가 꽂히면서 4킬을 올렸다. RW는 그대로 넥서스를 무너뜨리고 2:2를 만들었다.
◆ 2018 리프트 라이벌즈 LCK-LPL-LMS
▶ 결승전
1세트 kt 승 vs 패 iG
2세트 SK텔레콤 패 vs 승 RNG
3세트 아프리카 승 vs 패 EDG
4세트 킹존 패 vs 승 RW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