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리프트 라이벌즈] 아프리카, 자야 맹활약으로 EDG 격파! 우승까지 한 세트

이한빛2018-07-08 19:40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이 8일 중국 다롄에 위치한 다롄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진행 중이다. 세트 스코어 1:1인 상황에서 세 번째 주자로 나선 아프리카 프릭스는 에드워드 게이밍(EDG)를 잡고 한국 LCK의 우승까지 단 한 세트를 남겨두게 됐다.

아프리카는 4분경 그라가스-카이사-알리스타의 협공에 '쿠로' 이서행의 조이가 전사하면서 선취점을 내줬다. '기인' 김기인의 갱플랭크는 후속 갱킹을 여유롭게 회피해 추가 피해를 막았다.

갱플랭크는 도움 없이 자르반 4세를 상대로 무난하게 우위를 점했고, 자야는 카이사보다 60개가 넘는 CS를 더 수급하면서 점차 힘을 기르면서 미드 1차 포탑과 탑 1차 포탑을 파괴해 스노우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19분경 조이가 체력이 낮은 알리스타를 쫓고, '하로' 그라가스와 카이사, 순간 이동으로 탑 라이너들이 합류하면서 한타로 번졌다. EDG는 자르반 4세와 야스오, 카이사가 뿔뿔히 흩어졌기 때문에 아프리카에게 4킬을 허용했다.

아프리카는 24분경 아이템 격차에 힘입어 한타를 열었지만, EDG 역시 자야에게 대미지를 집중시키면서 초시계와 궁극기를 사용할 틈도 주지 않고 제압했다. 핵심 딜러를 잃은 아프리카는 챔피언 넷이 전사하면서 바론도 내주고 말았다.

33분경 아프리카는 EDG의 바론 시야가 없는 틈을 따 깜짝 사냥으로 버프를 획득해 다시 경기 주도권을 가져갔다. 아프리카는 35분경 마지막 한타에서 4킬을 쓸어담고 넥서스를 무너뜨려 2:1을 만들었다.
◆ 2018 리프트 라이벌즈 LCK-LPL-LMS
▶ 결승전
1세트 kt 승 vs 패 iG
2세트 SK텔레콤 패 vs 승 RNG
3세트 아프리카 승 vs 패 EDG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