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배틀그라운드

PWM 프로 투어, 오는 14일 개막…개그맨 김기열 해설 합류

이한빛2018-05-11 14:10

PUBG 워페어 마스터즈(이하 PWM) 프로 투어가 개막한다.

PWM 프로 투어는 2018 상반기 PUBG 코리아 리그에서 인증받은 프로 투어 대회로, 오는 14일 오후 6시에 개막하여 매주 월요일, 수요일 오후 6시에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본선에는 공인프로팀 35팀, 중국 4팀, 아마추어 1팀으로 구성된 40팀이 참가한다. 대회 방식은 40개 팀이 10팀씩 4개 조로 나뉘어 풀리그로 대결하며, 3인칭(TPP), 1인칭(FPP) 모드를 번갈아 적용하여 1, 2라운드는 미라마, 3, 4라운드는 에란겔로 진행한다. 본선 종료 후 1위 팀에게는 추가 상금이 지급되며, 1위 팀을 포함한 데이포인트 상위 16팀은 결승에 직행하고 차순위 20팀은 와일드카드를 통해 상위 4팀이 결승에 합류한다.

방송 중계는 성승헌 캐스터와 온상민 해설, '사신' 오승주 해설과 더불어 새롭게 개그맨 김기열이 해설로 참여해 색다른 중계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김기열은 열렬한 배틀그라운드 팬으로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 본 경기 현황을 재치있는 입담으로 풀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PWM 프로 투어'의 새로운 서브 코너에서는 치킨을 먹으며 지난 경기의 활약상을 돌아보는 먹방 토크쇼가 준비돼 있다. 이번 토크쇼에서는 기존 승자 인터뷰에서 모두 얘기하기 어려웠던 경기 흐름에 대한 선수 개개인의 의견과 경기 외적인 부분까지 모두 볼 수 있어 PWM 프로 투어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PWM 프로 투어 토크쇼는 오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스포티비 게임즈 유튜브에서 VOD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PWM 프로 투어는 지난 PWM 파일럿 시즌에 개최했던 뷰잉파티를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선보인다. 티켓 구입 후 현장에 방문하는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bbq 치킨과 음료수를 제공해 풍성한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경기 종료 후 현장 팬 투표 후 1위를 차지한 팀과 당일 데이포인트 1위를 기록한 팀의 팬미팅을 진행해 선수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수와 특별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을 기회를 주는 것은 물론, 아쉽게 팬미팅에 선정되지 않은 팀에게도 선물을 대신 전달해줌으로써 팬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SNS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매주 풍성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온라인 이벤트는 스포티비 게임즈 SNS(https://www.facebook.com/SpotvGame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텔, ZOWIE, bbq, 게임이너스와 함께하는 PWM 프로 투어 국문 방송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오후 6시에 게임전문 채널 스포티비 게임즈의 IPTV와 케이블 TV, eSportsTV, 네이버, Twitch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방송은 Twitch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지난 방송의 VOD는 SPOTV GAMES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