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KeSPA, ‘제3회 LoL 트라이아웃’ 참가신청 시작

박상진2017-12-05 11:01



한국e스포츠협회가 차세대 프로 e스포츠 선수를 발굴하는 ‘제3회 LoL 트라이아웃’의 참가신청을 5일 시작한다.

3회째를 맞는 ‘리그 오브 레전드 트라이아웃’(이하 LoL 트라이아웃)은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및 유통하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선수를 꿈꾸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공개적인 자리에서 실력을 검증 받고, 소속팀이 없는 프로 경력 선수들이 팀을 찾는 기회를 얻는 공식적이 행사다.

이 자리에는 국내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팀 코치진이 참석하여 선수들의 실력을 직접 보고 개별 면담까지 진행한다. 또한 프로 선수로서 필요한 소양을 배우고, 선수 생활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는 강연 및 교육자리도 마련된다.

올해 LoL 트라이아웃은 팀뿐만 아니라 참가 선수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넓혔다. 우선, 참가 기준이 순수 아마추어 선수에서, 현재 소속 팀이 없는 프로 경력 선수까지로 변경되었다. 참석하는 팀 관계자 범위도 LCK는 물론, LoL 챌린저스 코리아 및 해외 프로 팀 관계자로 확대되어, 많은 선수들과 팀에 폭넓은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지난 두 번의 LoL 트라이아웃 동안 총 100여 명의 프로 지망생들이 테스트에 임했으며, 이 중 40여 명이 10개 프로팀 코치진과 면담 및 추가 테스트를 진행했다.

협회 공식 파트너사인 디엑스레이서와 함께하는 ‘제3회 LoL 트라이아웃’은 오는 18일, 28일 양일간 진행된다. 첫째 날 행사에는 기본소양 교육 및 국내 LCK 프로 팀 코치들이 참석하는 트라이아웃이 진행되고, 둘째 날에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및 해외 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선수들의 실력을 테스트 한다.

이번 LoL 트라이아웃 신청은 만 16세 이상 시즌7 마스터 티어(한국 서버 기준)이상의 본인 계정을 가진 선수 지망생은 누구나 가능하며, LCK, 챌린저스, 대통령배 KeG 등 국내 대회 참가 경력이 있으면 티어와 관계없이 참가를 우대한다. 단, 현재 LoL 챔피언스 코리아, LoL 챌린저스 코리아 팀 소속 선수 및 해외 LoL 공식리그 팀 소속 선수는 신청이 불가하다. 1차 신청은 11일까지 2017 LoL 트라이아웃 신청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여러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다. 2차 추가 모집은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고 조건은 1차와 동일하다. 1차에 신청한 이들은 2차에 다시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접수된다. 1차 합격자 발표는 계정 및 제재기록 확인 후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공식 이메일 (lolkespa@e-sports.or.kr)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