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지스타]실시간 퍼즐 대전이 매력...'뿌까 매치' 12월 중 CBT

김훈기2017-11-17 14:46

간드로메다는 지스타2017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모바일 퍼즐게임 '뿌까매치'를 17일 공개했다.

게임 소개를 맡은 강희웅 간드로메다 부사장은 "뿌까는 디즈니 채널을 통해 유통된 후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가 됐다"며 "이러한 뿌까를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퍼즐 게임에 녹여내 친숙함을 더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애니메이션 뿌까 IP를 활용해 제작된 3매치 퍼즐 장르이다. 또한 실시간 대전 콘텐츠를 담아내 경쟁의 재미를 내세웠다. 회사 측은 오는 12월 국내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한 후 2018년 1월 중에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게임을 출시한다.
게임 내 콘텐츠를 살펴보면 먼저 경쟁 콘텐츠로 1대1 대결, 2대2 팀전, 토너먼트를 만나볼 수 있다. 1대1 대결은 퍼즐판 상단에서 타유저 경기 현황을 지켜보며 3분 동안 점수 대결을 벌이는 형태다.

2대2 대결 시에는 각각 하나의 퍼즐판에서 팀원이 순서를 주고받고 점수 경쟁을 이어가야한다. 토너먼트는 랭킹 상위권 유저들이 벌이는 순위 경쟁전이다.

강 부사장은 "대결 시에는 각각 소모성 아이템을 들고 갈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상대의 피버 타임을 없애거나 자신에게 추가점수를 부여하는 등의 능력을 가져 전략적인 아이템 선정도 필수다"라고 말했다.

간드로메다는 디즈니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인 뿌까 시즌3의 방영과 함께 '뿌까 매치'의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원빌드 버전으로 아시아, 북미/유럽 지역에 순차적으로 게임을 출시한다.
부산=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