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e스포츠, AG 종목에 들어간다…OCA-알리스포츠 파트너십 체결

김기자2017-04-18 16:52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종목으로 들어간다. 2018년 시범 종목을 거쳐 2022년에는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는 18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OCA와 알리스포츠는 오는 9월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열리는 실내무술 아시안 게임서는 시범 종목, 오는 2022년 중국 항저우에서 열릴 예정인 아시안 게임에 공식 종목으로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OCA에 따르면 내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는 e스포츠가 시범 종목으로 들어간다. 이후 다시 만나서 논의할 예정이지만,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들어가는 내용이 달라질 가능성은 전무할 것으로 보인다. 

OCA 평의회 회장인 셰이크 아흐마드 알파하드 알사바는 "OCA는 아시아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며 "더불어 이번에 알리스포츠와 동반자 관계를 구축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알리스포츠와 추가적인 공조 관계를 기대하며 그들이 갖고 있는 e스포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우리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CA는 오는 5월 열릴 예정인 실내 무도 아시안게임서는 피파2017과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RTA(Real Time Attack) 종목이 채택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OCA 공식 홈페이지.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