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스타1

‘다방 ASL 팀 배틀’ 개막전, 이영호 팀 vs 조일장 팀 우승 후보 맞대결

최민숙2017-02-16 10:52


스타크래프트1 팀 대전인 '다방 ASL 팀 배틀'이 18일,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개막한다.
 
먼저 18일 오후 7시부터 열리는 개막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인 이영호 팀과 조일장 팀이 격돌한다. 이영호 팀은 ‘최종병기’ 이영호를 필두로 이영호와 함께 김성현, 정윤종으로 구성됐다. 세 명 모두 안정적인 실력을 갖추고 있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힌다.
 
이에 맞서는 조일장 팀은 아프리카TV 탑 저그 3인방 조일장, 김정우, 김명운이 뭉쳤다. 다방 ASL 팀 배틀 중 유일한 3저그 팀으로, 세 사람이 저그의 힘을 보여줄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어 19일 오후 8시부터 펼쳐지는 8강 1경기에는 송병구 팀과 도재욱 팀이 맞대결을 펼친다. 송병구 팀은 '총사령관' 송병구와 ‘뇌제’ 윤용태, 임홍규가 속해 있다. 송병구는 지난 ASL 첫 도전임에도 8강까지 진출했을 만큼 기본기가 출중하고, 윤용태와 임홍규 역시 개인 기량이 뛰어나기에 강팀으로 분류된다.
 
도재욱 팀에는 프로토스, 테란, 저그 등 세 종족이 고루 모였다. '괴수' 도재욱와 이재호, 최근 실력이 상승한 한두열이 한 팀이다. 도재욱 팀은 종족별 선수를 1명씩 보유하고 있어 라인업 구성에서 전략적인 수를 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방 ASL 팀 배틀'은 누구나 현장 관람 가능하며, 공식 후원사인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과 함께 현장 관람객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장 관람객에 한해 '월세 지원 이벤트'와 '치어풀 이벤트'가 펼쳐진다. 월세 지원 이벤트는 현장에서 월세 지원 신청서를 작성한 관람객 중 추첨으로 한 달 월세를 지원 한다. 또한, 현장에서 재미있는 치어풀을 작성한 관람객을 선정해 상품을 증정한다.
 
한편, '다방 ASL 팀 배틀'은 1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오는 3월 19일 열리는 결승전까지 총 5주간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일요일 오후 8시부터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afreecatv.com/afstar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