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챔스] 끈질긴 MVP, 60분 넘는 혈투 끝 진에어 격파(종합)

박상진2017-02-12 23:05



MVP가 끈질김을 보이며 진에어를 상대로 역전승을 거두며 시즌 3승을 기록했다. 3세트 60분이 넘는 혈투 끝에 얻은 값진 3승이었다.

12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7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이하 롤챔스) 스프링 15회차 2경기에서 MVP는 첫 세트를 진에어에게 내줬지만, 2세트 대역전극 이후 3세트 승리까지 가져오며 세트 스코어 2대 1로 역전극을 그렸다.

장기전을 주로 하던 기존 이미지와 달리 진에어는 이날 1세트에서 빠른 경기 전개를 보이며 MVP를 잡아냈다. 1세트 초반 진에어가 침착한 운영으로 이득을 얻었다. '애드' 강건모를 잡은 이후 '비욘드' 김규석까지 잡은 것. '엄티' 엄성현이 김규석의 공격을 침착히 피해내며 무리해서 타워까지 추격한 상대를 결국 잡아낸 것. 탑에서 상대를 한 번 더 잡아낸 진에어는 10분 3대 0으로 킬 스코어에서 앞셔나갔다.

22분 추가 킬을 내며 다시 한 번 속도를 낸 진에어는 23분 바론까지 가져가며 MVP와 격차를 벌렸고, 빠르게 MVP 2차 포탑들을 파괴하며 상대를 본진 안으로 밀어넣었다. 이어 27분 상대 억제기를 파괴한 진에어는 29분 재차 MVP의 본진에 올라 억제기를 모두 파괴했고, 연달아 30분 넥서스를 파괴하며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그러나 2세트에서는 장기전 구도가 나왔고, MVP가 역전을 일궈내며 동점을 만들었다. 2세트가 시작되자마자 진에어는 1레벨 전투에서 승리하며 3킬 1데스를 기록했다. '눈꽃' 노회종의 브라움이 활약한 이 교전에서 승리한 진에어는 수월하게 경기 초반을 풀어갔다. 이어 3분 미드에서 이성혁이 '이안' 안준형의 코르키까지 잡아내며 진에어는 초반부터 상대의 힘을 빠지게 만들었다.

MVP 역시 상대 정글 위치를 파악한 후 이성혁을 잡아내며 질주하던 상대의 속도를 늦췄다. 그러나 계속 김규석을 잡아낸 진에어를 상대로 MVP는 15분 바텀에서 반격을 성공하며 킬 스코어를 4대 6까지 추격했지만 16분 화염 드래곤 근처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진에어가 대승을 거두며 승리에 쐐기를 받는 듯 했다.

하지만 경기 중반 기어이 MVP는 연달은 교전 승리로 진에어의 뒤를 바싹 추격했다. 오현식의 커튼콜로 계속 상대를 연달아 잡아내며 4킬을 거뒀다. '맥스' 정종빈의 쓰레쉬 역시 진에어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26분 교전 승리로 진에어를 집으로 돌려보낸 MVP는 바론까지 가져가며 기어이 균형을 맞췄고, 33분 추가 바론을 획득하며 경기를 역전시켰다. 승기를 잡은 MVP는 44분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고 동점을 만들었다. 
 

자신감을 찾은 3세트에서 MVP는 안준형이 미드 제드를, 정종빈이 서포터 질리언을 꺼내들었다. 그리고 10분, 다시 한 번 사이온을 뽑아든 강건모가 탑에서 선취점을 얻어내며 유리한 분위기를 만들어놓은 후 안준형의 제드가 합류하며 추가 2킬을 기록했다. 15분 포탑 선취점까지 얻은 MVP는 바텀에서 안준형이 잡혔지만, 탑 포탑을 파괴한 이후 두 번째 드래곤까지 가져가는 이득을 취했다.

21분 진에어는 상대의 합류 실수를 통해 2킬을 얻은 후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이어 23분 다시 한 번 미드에서 기선을 제압한 진에어는 상대 미드 2차 포탑까지 파괴하며 초반 불리함을 거의 따라잡았다. MVP는 노회종을 잡아내며 진에어에 브레이크를 걸었고, 박진성을 잡은 후 미드 1차 포탑까지 가져갔다.

MVP가 바론을 가져간 사이 진에어가 뒤를 덮쳐 킬을 냈다. MVP 역시 상대가 드래곤을 잡는 뒤를 노려 상대의 발목을 잡았다. 다시 한 번 바론 앞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MVP가 바론을 가져간 이후 전익수의 마오카이까지 잡아내며 다시 한 번 도망가기 시작했다. 41분 탑 2차 포탑까지 파괴한 MVP는 억제기까지 파괴했고, 60분이 넘도록 몇 번의 대규모 교전 끝에 넥서스를 파괴하며 장기전의 마침표를 찍었다.
 

▶ 2017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1R 15회차
◆ 2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1 : 2 MVP
1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승 : 패 MVP
2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패 : 승 MVP
3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패 : 승 MVP

서초 |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