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챔스] 압도적인 위용 회복한 SKT, bbq 잡고 5승 기록

박상진2017-02-12 19:15



아프리카에게 충격의 패배를 당했던 SK텔레콤이 압도적인 모습을 다시 보이며 bbq를 잡아냈다.

12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7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이하 롤챔스) 스프링 15회차 1경기에서 SK텔레콤 T1이 bbq 올리버스를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격파하고 시즌 5승(1패)를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이날 두 세트 경기 모두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거뒀다. 탑 라인에서 선취점으로 1세트를 기분 좋게 시작한 SK텔레콤은 바텀에서도 킬을 내며 앞서나갔다. 이어 바텀에서 다시 한 번 상대 원거리 딜러를 잡아낸 SK텔레콤은 미드에서도 추가 킬을 내며 8분만에 4킬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은 계속 상대 바텀을 공략해 11분 킬 스코어를 7대 1까지 벌렸다.

압도적인 상황 속에 21분 바론을 차지한 SK텔레콤은 상대의 타워를 하나씩 파괴해나갔다. bbq는 상대 타워를 하나도 파괴하지 못한 채 본진에서 방어에만 급급했고, 이를 상대로 SK텔레콤은 27분 미드 억제기를 파괴한 이후 바로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한 차례의 망설임도 없이 상대를 압박하며 경기를 끝낸 것.
 

1세트를 내준 bbq는 2세트 밴픽에서 원거리 딜러 다섯을 밴하며 상대에게 케이틀린을 강요했다. 이어 bbq가 경기 초반 '뱅' 배준식을 잡아내며 밴픽 전략이 효과를 내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SK텔레콤은 바로 바텀에서 2킬을 얻어내며 상대의 기세를 꺾었고, 탑에서 '크레이지' 김재희를 잡아내며 상대가 선취점으로 얻은 이득을 모두 없엤다.

이어 7분 한왕호의 합류로 다시 한 번 상대 바텀을 모두 잡아낸 SK텔레콤은 계속 바텀을 공략했다. 8분 바텀에 합류한 한왕호는 2킬을 추가하며 8분만에 5킬을 기록하는 경기력을 자랑했고, 이상혁도 미드에서 추가 킬을 기록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bbq는 상대의 흐름을 끊기 위해 SK텔레콤이 협곡의 전령을 사냥하는 후방을 기습했지만 오히려 킬을 내주며 역효과만 내고 퇴각했다.

22분 bbq는 '뱅' 배준식을 잡아내며 기세를 살렸고, 이어 미드 라인으로 본진을 노리려던 상대를 막아서며 이상혁까지 잡아냈다. 그러나 30분 바론 앞 교전에서 상대 넷을 잡아낸 후 바론까지 가져가는 성과를 거둔 SK텔레콤은 상대 추격 기세를 완전히 꺾었고, 이후에도 계속 상대를 몰아붙인 끝에 34분 넥서스를 파괴하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 2017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1R 15회차
◆ 1경기 SK텔레콤 2 : 0 bbq
1세트 SK텔레콤 승 : 패 bbq
2세트 SK텔레콤 승 : 패 bbq

서초 |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