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LPL] EDG, 뉴비에 0대2 패…정규시즌 26연승 마감

김기자2017-02-12 17:22


에드워드 게이밍(EDG)의 연승 행진이 중단됐다. 

EDG는 12일 오후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 중인 중국 리그오브레전드 프로리그(LPL) 스프링 1라운드서 뉴비에게 0대2로 패했다. 

이로써 EDG는 지난해 열린 스프링 시즌 7주차부터 이어져 온 정규시즌 연승을 '26'에서 마감했다. (LPL 2016 스프링 7연승, 서머 16연승, LPL 2017 스프링 3연승) 포스트시즌까지 범위를 넓히면 지난해 스프링 로얄 네버 기브 업(RNG) 결승 경기 이후 첫 패배다. 

3승의 EDG와 2패를 기록 중인 뉴비의 대결이었지만 뉴비가 한타 싸움에서 EDG를 압도했다. 1세트 초반 'Scout' 이예찬의 르블랑이 'Coco' 신진영의 라이즈와 '스위프트' 백다훈의 렉사이 갱킹에 2데스를 기록한 EDG는 경기 23분 미드 싸움에서 대승을 거두며 점수 차를 벌리기 시작했다. 

드래곤에서도 우위를 점한 EDG는 손쉽게 승리하는듯 했지만 계속된 교전서 피해를 입었고, 경기 39분 미드 전투에서는 'V' 바오 보의 마오카이를 중심으로 한 상대 한 타 싸움에서 대패했다. 그대로 본진 난입을 허용한 EDG는 주요 건물이 초토화 당하며 경기를 포기했다. 

2세트에 들어간 EDG는 초반 바텀 갱킹에서 이득을 챙겼다. 하지만 정글 협곡에서 'Fireloli' 차오치밍의 엘리스가 끊겼고, 상대 4인 공격에 미드 포탑을 내줬다. 팽팽하던 접전을 이어가던 EDG는 경기 29분 뉴비와의 바론 전투에서 피해를 입었고 바론을 뉴비에게 내줬다. 

'Mouse'의 갱플랭크가 백도어 플레이를 시도해 상대 바텀 3차 포탑과 억제기를 철거했고 드래곤 숫자에서도 우위를 점했지만 전투에서 패한 격차를 좁히는 데 실패했다. EDG는 경기 34분 미드 3차 포탑을 내줬고 경기 36분 탑 지역 정글에서 벌어진 한타 싸움에서 다시 한번 패하며 0대2로 무릎을 꿇고 말았다. 

*Photo=LPL, 一村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