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bbq 올리버스 'GGtics'와 유니폼 패치 스폰서십 체결

김기자2017-02-10 19:59


bbq 올리버스가 GGtics와 유니폼 패치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분석 코치 사이트인 GGtics는 게임 분석으로 사용자의 실력과 장단점을 파악해 게임 실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과학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스포츠 계의 세이버 매트릭스 모델을 제시하려고 하는 곳이다. 

ESC 송성창 대표는 "ESC의 사내 직원들이 LOL 게임을 즐기면서 GGtics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한 것을 보고 GGtics를 알게 됐다"며 "팀 코칭스태프에 GGtics 서비스의 피드백을 요청 한 결과 일반 LOL 게이머의 인 게임 전략이나 경기 후 분석 내용이 LOL 티어 상승에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공헌도 순위를 제시함으로써 게임 후에도 이야깃거리를 제공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들었다. ESC의 프로게임단 운영 노하우와 자체 IT 개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GGtics의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경영진 간의 합의를 도출 한 부분에 대한 내부적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이에 GGtics의 차민창 대표는 "영화 머니볼에서 저예산 구단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가 과학적 접근을 토대로 선수 선발을 하여 놀라운 성과를 만들었음을 볼 수 있다. 앞으로 bbq 올리버스와 긴밀한 협업으로 이 스포츠에서도 유사한 사례를 만들기 희망한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bbq가 롤드컵에서 우승하는 것을 보고 싶다"라고 화답 했다.

bbq를 운영 중인 ESC에 따르면 GGtics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및 이벤트 활동을 기획 중이며 오는 12일 SK텔레콤 T1과의 경기부터 'GGtics'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출전할 예정이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